“100조원 비상 금융 조치, 시행 적시적소 중요”
“100조원 비상 금융 조치, 시행 적시적소 중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文 대통령, 신속한 집행 주문...“의도하지 않은 과실, 고의 없다면 책임 묻는 일 없을 것”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100조원 규모의 비상 금융 조치와 관련 시행이 적시적소에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신속한 집행을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은행연합회를 방문, 5대 민간 금융지주와 국책은행·보증기관을 포함한 정책금융 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코로나19 대응 기업·소상공인 긴급 금융 지원 간담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몰고 온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전 기업과 국민이 사력을 다하고 있는 이때, 지금이야말로 금융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금융은 방역 현장의 의료진과 같다. 적극적인 금융이 기업과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살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지난 1·2차 비상경제회의에서 100조원 규모의 비상 금융 조치를 결정했다금융권의 적극적 협력이 없었다면 마련할 수 없는 대책들이라며 금융권에 고마움을 전했다.

대책을 잘 마련했지만 시행이 적시적소에 이루어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을 하는 분들께서 대출을 받는데 여전히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라며 좀 각별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소상공인들에게 사업장은 생계 그 자체라며 몰려드는 업무로 힘드시겠지만 당장 생계의 위협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한 긴급 자금인 만큼 신속성이 특히 중요하다라는 점을 잘 이해해 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자금을 공급하는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은 과실이 일어날 수 있다이에 대해서는 특별히 다른 고의가 없었다면 기관이나 개인에게 정부나 금융 당국이 책임을 묻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상황 전개에 따라 추가적인 대책이 필요할 수도 있다더 어려운 상황이 오더라도 정부가 앞장서고 금융권이 함께하면 위기 극복과 함께 우리 경제의 맷집도 더 튼튼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