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 나비효과...등교 일주일씩 연기
이태원 클럽 나비효과...등교 일주일씩 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고3 13일 등교에서 20일로 조정돼
학평도 연기...고3 학사 일정 촉박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확산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등교 수업 일정도 일주일씩 미뤄진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11일 오후 5시30분 정부세종청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이런 내용의 학년별 등교 수업 연기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의 핵심은 교육부가 지난 4일 발표한 등교수업 방안에서 결정한 등교 날짜를 일주일씩 뒤로 미루는 것이다. 개학 순서는 종전과 동일하게 중·고교는 고학년부터, 초등은 저학년부터 등교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고교 3학년은 오는 20, 초등 1~2학년과 유치원생은 27일 등교를 하게 된다. 초등 3~4학년은 다음 달 3, 1과 초등 5~6학년은 내달 8일 등교 수업을 시작한다.

박 차관은 학생 안전과 감염병 확산을 막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원칙은 변함이 없다면서 최근 이태원 일대에서 발생한 집단 감염으로 감염병 통제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크고, 확진자가 거주하는 지역이 전국적으로 퍼져있어 파급도 광범위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등교 연기 결정에는 학교 현장과 방역 당국의 우려가 크게 작용했다. 코로나19가 지난달 말부터 어린이날까지 이어진 황금 연휴이후 재확산 조짐을 보이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등교를 반대하는 청원이 쏟아졌다. 등교를 미뤄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의한 인원은 11일 오후 6시 기준으로 18만명을 넘었다. 이태원 집단 감염 사태라는 뜻밖의 변수가 등장하자 시·도교육감과 교육단체 등도 등교 연기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앞다퉈 발표했다.

정부가 등교일을 일주일씩 순연했지만 실제 등교가 언제 이뤄질지는 미지수다. 코로나19 사태 확산 추이에 따라 등교 추가 연기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음 주 초까지 이태원 클럽발 감염 확산 이전 수준인 하루 코로나19 확진자 10명 안팎이 되지 않으면 정부가 등교 수업을 강행하기 어렵다는 관측이 많다.

올해 대입을 앞둔 고3은 연기된 등교 시기만큼 학사 일정이 촉박해진다. 3월 초 신학기가 이뤄지는 기존 학사 일정대로라면 이미 두 번의 학력평가와 1학기 중간고사까지 치러야 할 시기지만, 정상적인 수업이 늦어지면서 대부분의 일정이 순연된 상태다. 3 등교 다음 날인 14일 예정돼 있던 경기도교육청 주관 전국연합학력평가 일정도 20일 이후로 미뤄지면서 고3 입장에서는 대입을 준비하는 데 적잖은 차질이 예상된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