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반대 박찬식 실장, 국가균형발전위원서 배제돼야”
“제주 제2공항 반대 박찬식 실장, 국가균형발전위원서 배제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 제2공항 건설 촉구 범도민연대 20일 성명

박찬식 제주 제2공항 강행 저지 비상도민회의 상황실장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것과 관련해 제2공항 찬성 단체가 유감을 표명하며 해임을 촉구했다.

제주 제2공항 건설 촉구 범도민연대는 20일 성명을 내고 “최근 박찬식 상황실장이 국가균형발전위 위촉 위원으로 임명됐다”며 “국가균형발전위는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과 국민 생활의 균등한 향상, 국가 균형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균형발전위 위원은 국정과제가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제주특별자치도를 대변해 지역 간 불균형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정부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그런 자리에 제2공항 반대를 주도해 온 박찬식 실장을 위촉한 것에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민사회는 물론 서귀포시와 성산읍지역의 갈등을 부추겨 온 박찬식 실장은 위촉 위원에서 배제돼야 한다”며 “박 실장의 해임만이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것도 2020-05-21 16:30:49
기사라고 올리는구나
너무 수준이 낮아요
범도민연대인가 뭔가 여기 대표를 바꾸던지 해야지 이렇게 해서 무슨 도움이 되겠어요
아이유 창피해요

봉이야 2020-05-21 11:11:52
반대가 체질인 사람일수 있으니~ 거기가서도 반대로 먹구살지 모르지~~그렇게 인재가 없냐~~죄앙아~!!

박주일 2020-05-21 07:59:46
적어도 객관적인 눈과 양심이있느사람이어야죠.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사람은 안됩니다

제주 2020-05-21 07:21:09
어설픈 지식으로 무조건적인반대로 제주도의 발전을 막은자들은 보아라 당신들은 저박찬식이라는 제주와 상관없는 아니 그저 고향이였다는 자의 정치적 야심에 이용당한걸알아라 반대단체는 어서빨리 박착식에게 사임 하라고 강력히 주장 하고 제주도발전에 대해방해에대한 사죄를 공식발표 하라 7년후 반대했던 당신들은 일본에 7광구를 빼앗기게한 원흉으로 역사에 하나하나 이름은 남기게될것이다

도의회 수준 2020-05-21 00:39:38
제주 서부 한림 박원철이가 제주도의회 갈등 해소 위원장이다. 처음 서부 한림 쪽에 제2공항 착공한다는 소문으로 한림읍 땅값이 폭등했다. 그때는 박원철이가 환경 파괴 이야기 안 했다.

아마 내일이라도 서부 한림읍에 공항 착공한다고 하면, 제주도에는 아무런 갈등이 없다고 바로 공항 착공한다고 하겠지. 제주 동부 쪽에 제2 공항 착공한다고 하니, 환경 파괴라고 한다.

제주 서부 땅값 떨어진다는 소문이 벌써 돌고 있다. 박원철이가 찬성하겠니? 제주도는 화산 섬이라 내 집 앞 마당 파도 100% 숨골 나온다

데모 좀 하면 국회 의원 되고 중앙 정부 들어가니 미쳐서 데모하는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