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없는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안내
종이 없는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안내
  • 제주신보
  • 승인 2020.0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진희, 제주시 이도1동주민센터

제주시는 정기분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확인해 편리하게 납부 할 수 있도록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을 받고 있다.

기존에 지방세 고지서는 우편으로 송달하고 있어서 수취인 부재, 이사를 가는 경우 정확한 전달이 안 돼 우편물이 반송되는 일이 생겨난다. 그러다 보면 깜박 잊어 납기일이 지나서야 납부하는 불편함을 초래하는 경우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에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간편하게 확인하고 납부 할 수 있는 지방세 전자송달 신청을 안내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말까지이며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나 제주시 재산세과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위택스(wetax.go.kr)의 전자사서함이나, 위택스에 등록한 개인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또한 12개 금융사 앱(금융결재원·기업·국민·농협·하나·신한·부산·대구·광주·경남은행·새마을금고·케이뱅크)과 간편 결재사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지방세 고지 적용 대상은 자동차세(6·12월)를 비롯해 재산세(7월 건축물, 9월 토지분), 주민세(8월), 등록면허세(1월) 등 정기분 및 수시분에 해당된다.

한편 행정은 우편송달료 등 예산 절감을 할 수 있고, 납세자는 고지서당 500원의 세액 할인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이체 신청 시에도 건당 5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많은 납세자들이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을 신청해 지방세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납부하고 좋은 혜택도 받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