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기 극복에 힘 모으자”
“경제 위기 극복에 힘 모으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원희룡 지사-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
제2공항 갈등 해결 등 현안 사항 논의
일자리 창출·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협력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1일 오후 제주지역 21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1일 오후 제주지역 21대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제주지역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삼아 지역의 경제위기를 극복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당선인들은 제주 제2공항 갈등 등 현안 문제에 대해서도 도정과 긴밀히 협력하고, 감염병 전문병원 설치 등 제주도에 건의한 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제주지역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지역 현안 공유를 통한 공감대 형성 및 제21대 국회 건의사항 전달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영훈(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위성곤(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당선인과 제주도에서는 원희룡 지사와 최승현·김성언 부지사, ·국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 예정이던 송재호 당선인(더불어민주당·제주시갑)은 개인 사정으로 불참했다.

원 지사는 국회의원 당선인들에게 도민들의 오랜 염원으로 20대 국회에서 불발된 제주4·3특별법 개정을 비롯해 감염병 전문병원 제주 설치 지원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승격을 앞둔 질병관리본부의 청 승격 시 제주지역본부 설립 지원과 정부의 그린뉴딜과 연계한 제주-육지간 제3해저연계선 건설 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원 지사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인프라 확충을 위한 제2공항과 제주신항 등 현안에 대해서도 도민의 뜻을 모으고 정부의 추진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혜와 협력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 위기와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제주의 비약적 발전을 이끌어갈 축이 돼 달라도정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오영훈 당선인은 지역 현안 중 가장 큰 현안인 제2공항 갈등도 조기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정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아울러 감염병 전담병원과 질병관리청 제주본부는 반드시 설립돼야 한다고 힘을 보탰다.

이어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 반전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제주도 차원에서 한국형 뉴딜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안들을 마련해 제안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위성곤 당선인은 코로나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차 산업을 살리는 일과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위 당선인은 감염병 전문병원이나 질병관리청 지역본부 설립에 적극 협력하고, 4·3특별법 개정을 위해서도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회의원 당선인들은 22일에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도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의회 수준 2020-05-21 23:37:16
제주 서부 한림 박원철이가 제주도의회 갈등 해소 위원장이다. 처음 서부 한림 쪽에 제2공항 착공한다는 소문으로 한림읍 땅값이 폭등했다. 그때는 박원철이가 환경 파괴 이야기 안 했다.

아마 내일이라도 서부 한림읍에 공항 착공한다고 하면, 제주도에는 아무런 갈등이 없다고 바로 공항 착공한다고 하겠지. 제주 동부 쪽에 제2 공항 착공한다고 하니, 환경 파괴라고 한다.

제주 서부 땅값 떨어진다는 소문이 벌써 돌고 있다. 박원철이가 찬성하겠니? 제주도는 화산 섬이라 내 집 앞 마당 파도 100% 숨골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