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수원, 6연승 선두 질주
프로축구 수원, 6연승 선두 질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수원 삼성이 '젊은 피'들의 화려한 골 잔치를 앞세워 거침 없는 6연승 행진으로 선두를 질주했다.

수원은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삼성 하우젠컵 프로축구 K-리그 2008 3라운드 A조 부산 아이파크와 홈 경기에서 전반 3분 곽희주의 결승골과 전반 27분 서동현의 추가골, 후반 5분 신영록의 쐐기골이 잇따라 터지면서 3-0 완승을 거뒀다.

수원은 이날 승리로 최근 6연승과 함께 이번 시즌 8경기 연속무패 행진(7승1무)으로 1위를 달렸고 무실점 경기 수도 `6'으로 늘렸다. 또 컵 대회 3전 전승으로 승점 9를 챙겨 A조 1위를 굳게 지켰다.

주중에 치러진 컵 대회임에도 수원월드컵경기장에는 한국 스트라이커 계보를 잇는 왕년의 스타인 차범근 수원 감독과 황선홍 부산 감독의 두 번째 '사제대결'을 보려는 2만124명의 관중이 들어찼다.

홈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듯 수원은 전반 3분 오른쪽 측면에서 얻어낸 프리킥이 수비수 마토의 머리를 맞고 흐르자 곽희주가 골 지역에서 왼발로 밀어 넣어 선제골로 기선 제압에 앞장섰다.

안정환 등 주전급 선수들을 빼고 젊은 선수들 위주로 팀을 꾸린 부산을 상대로 수원은 공세를 멈추지 않았고 전반 27분 서동현이 오른쪽 측면에서 남궁웅이 크로스한 볼을 골 지역 정면에서 골키퍼를 속이는 절묘한 오른발 뒤꿈치 슛으로 추가골을 뽑아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난 달 30일 애스턴 빌라전에서 터트렸던 재치있는 힐킥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이었다.서동현의 컵 대회 3경기 연속골.

분위기가 오른 수원은 후반전에도 맹공을 멈추지 않았고, 후반 5분 만에 신영록은 김대의가 수비수에게 빼앗은 볼을 이어받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골키퍼까지 제치고 쐐기골을 터트려 3-0 대승을 완성했다. 신영록은 지난 13일 정규리그 서울전 두 골에 이어 또 득점포를 가동하는 빼어난 볼 감각을 과시했다.

울산도 `왼발 스페셜리스트' 염기훈의 결승골을 앞세워 공격 축구를 구사하는 대구 FC를 1-0으로 눌렀다.

3경기 연속 무승(1무2패) 중이던 울산은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지만 최근 2연승 중이던 대구는 가파른 상승세가 중단됐다.

울산 공격의 핵인 염기훈은 전반 42분 혼전 중에 공이 흘러 나오자 아크 오른쪽에서 왼발 터닝슛을 날렸고 공은 오른쪽 골대를 맞고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전북은 상대 자책골과 스테보의 페널티킥 성공, 정경호의 쐐기골로 성남 일화를 3-0으로 울렸다.

전반 5분 상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문대성이 크로스를 올렸으나 성남 수비수 김영철이 뛰어들며 걷어내려다 자책골이 돼 기선을 잡은 전북은 후반 34분 문대성이 페널티 지역에서 상대 수비수 발에 걸려 넘어지면서 얻어낸 페널티킥을 스테보가 왼쪽 골문을 갈랐다. 이어 후반 막판 정경호의 쐐기골로 승리의 기쁨을 만끽했다.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는 경남 FC가 전반 13분에 터진 공오균의 선제 헤딩 골을 잘 지켜 제주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었다. 경남은 최근 원정 5경기 연속 무승(1무4패) 행진을 마감한 반면 제주는 컵 대회 3연패 부진에빠졌다.

대전 시티즌-광주 상무 대결에선 전반 33분에 나온 김민수의 결승골을 앞세운 대전이 1-0으로 이겼다.(서울.수원=연합뉴스) 이동칠 이영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