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공시설 개방 확대 전면 유보 결정
제주도, 공공시설 개방 확대 전면 유보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체육시설·경로당 등도 휴관 지속
산발적·집단적 감염 지속 상황 고려
코로나19 호전상황까지 현행 유지

제주특별자치도는 공공시설 개방 확대에 대해 전면 유보 결정을 내렸다. 실내 체육시설과 경로당도 휴관이 유지된다. 

30일 제주도에 따르면 공공시설 개방 확대 전면 유보 결정에 따라 시설 운영 시에는 현행 방침대로 방역관리자 지정, 마스크착용, 출입명부 작성 등의 조치가 이뤄지고, 사전 예약제·정원 제한 등을 통해 입장이 허용된다.

제주도는 지난 18일부터 실내외 여부, 밀집도 등 공공시설별 특성을 고려해 방역 사항을 철저히 준수하는 조건으로 시범 개방을 시작했다.

2주간의 시범 개방 운영 후 추가 개방 확대를 논의했지만 공공시설 전면 개방 확대는 아직 시기상조라는 입장이다.

수도권을 비롯한 타 지역의 집단 감염이 지속되고 있고, 여전히 전국 곳곳에서 산발적 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여전히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높다는 판단에서다.

또한 타 지자체가 다중이용시설과 유흥시설의 운영 제한과 집합금지 조치가 이뤄지고, 실내체육시설 등 밀집 접촉이 우려되는 공공시설에 대해 개방을 제한하고 있는 상황들이 함께 고려됐다.

이와 관련 제주도는 지난 529일부터 625일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제주형 생활방역 위원회를 개최하고 각 시설별 시범 개방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세부 계획에 대한 실무 검토를 진행했다.

또한 행정기관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와 회의와 관련 연기 또는 취소 방침이 현행대로 유지된다.

회의나 행사는 가급적 화상 혹은 서면회의로 개최하고, 법률 규정상 의무사항 등으로 개최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방역 지침을 준수해 30명 이내로 소규모로 개최할 수 있다.

밀접 접촉이 불가피한 실내 체육시설을 비롯해 도·행정시·읍면동 청사, 마을회관 등 공공시설과 행정재산의 사용도 현행대로 금지되고, 경로당 등 시설 이용도 향후 별도 방침이 마련될 때까지 휴관이 유지된다.

향후 공공시설 개방 확대는 코로나19 전국 확산 상황과 유행 현황 등을 고려해 생활 속 거리두기 40개 유형별 전담부서와 재논의한 후 생활방역 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