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대선 도전 준비하고 있다”
원희룡 “대선 도전 준비하고 있다”
  • 김승범 기자
  • 승인 2020.0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도청 출입기지단 간담회에서 대선 도전에 대한 입장 밝혀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대선 도전을 위해 기초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원 지사는 14일 민선7기 제주도정 후반기를 시작하며 가진 도청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대선 도전과 관련해 결정된 것은 없다면서도 “어느 정도 비전과 전략 등 최소한의 것이 갖춰지면 도민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대선 도전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원 지사는 “4월 총선 이후 대선시계가 빨라진다고 느낀다. 현재의 국가 위기, 정치적 위기가 제주도정과도 전혀 관련 없다 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역할을 해나갈지에 심각히 고민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구체적으로 대선 도전을 선언하고 행보하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지만 대선 도전은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고 밝혔다.

이어 “도전을 정식으로 한다면 어떤 비전과 전략을 가지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움직일지, 그것도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해야 하는 일이라 보여진다”며 “대선 도전에 대해 어떤 비전과 전략, 누구와 함께할 지에 대해 기초적인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어느 정도 비전과 전략이 최소한의 것이 갖춰지면 도민들이게 알리고, 국민들과 공감하며 다음 행보가 있을 것”이라며 “현재 예를 들어 정치 의견을 피력하는 것을 너무 앞서 나가서 해석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원 지사는 도지사직을 유지하겠다는 입장도 피력했다.

원 지사는 “취임하면서 도정에 전념하고 제주에 당면한 현안들과 미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제 역량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그 약속은 변함이 없고 유효하다”며 “그에 따른 성과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끝까지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설사 대선 경선이나, 물론 본선에 가게 되면 상황은 달라지지만 경선을 뛰면서 도지사직을 사직한 사례는 거의 없다”며 “오히려 그런 부분에 앞서 나가는 경우의 수로 재단하지 않아도 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ksfktks 2020-07-14 11:59:48
대권도전도 좋지만 지시직을 그만두고 도전하셔 제주도 현안사항도 처리 못하면서 대권도전은 무슨
ㅉㅉㅉ 하루라도 빨리 그래야 도민들의 이익 희룡아 정신 차려라

공보실장 2020-07-14 17:03:48
행정가로써 원희룡.. 정치가로써 원희룡..
글쎄요. 10년이 지난 지금도 선뜻 떠오르는 이미지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