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철 사회복무요원, 실시간 수어통역 확인 앱 개발 눈길
김승철 사회복무요원, 실시간 수어통역 확인 앱 개발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김승철 사회복무요원(사진 위쪽 가운데)이 국제수어 사용이 필요한 수어통역사들을 위해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승철 사회복무요원(사진 위쪽 가운데)이 국제수어 사용이 필요한 수어통역사들을 위해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수어통역센터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이 전공과 특기를 살려 센터 업무를 지원하고,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공익 실현에도 기여해 눈길을 끈다.

제주지방병무청은 국내 한 대학원 멀티미디어공학부에서 석사 과정을 밟는 김승철 사회복무요원이 실시간 수어통역 확인 앱을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김승철 사회복무요원은 평소 수어통역사들이 수어통역서비스 제공 시 서비스 제공 유무를 의뢰인에게 확인받는 과정에서 수어통역 확인증을 수기로 작성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자신의 전공을 살려 수어통역 확인증을 실시간으로 센터로 전송할 수 있는 앱을 개발, 센터 업무 개선에 기여했다.

센터 관계자는 “김승철 사회복무요원은 센터에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타의 모범이 될 뿐 아니라, 자신의 재능이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이에 대해 박희철 제주병무청장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긍심을 가지고 복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귀감맨 2021-07-05 13:49:14
얼굴 뿐 아니라 마음도 핸섬합니다,,,허허
나라에 큰 귀감이 되어 울 아덜놈도 본받았으면 좋겠읍니다 하하;; ^&^

손가형 2020-08-09 17:39:05
졸업 이후에 자기 전공을 살려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자기의 재능을 이용하여 아이디어를 내고 실현하신 김승철 사회복무요원 님이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이런 점을 본받아 불의를 무시하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음? 2020-08-04 21:10:52
아니 저분은 어떻게 어플 만드시는분이 영어도 잘해서 가르치시는거죠? ㄷㄷ

사회복무 2020-08-04 14:23:43
군복무 중에 대단합니다. 수어통역사들한테 많은 도움이 될 거같아요

귤다라이 2020-08-04 14:21:46
이런 사례가 늘도록 장려하기 위해 6개월 포상휴가의 선례를 남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