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주도·도의회·주민 만난다···갈등 해소 찾나
국토부, 제주도·도의회·주민 만난다···갈등 해소 찾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김상도 항공정책실장 제주 방문···제2공항 의견 수렴
해군 헬기에서 내려다본 제주 제2공항 건설 예정지 일대 전경. 사진=연합뉴스.
해군 헬기에서 내려다본 제주 제2공항 건설 예정지 일대 전경. 사진=연합뉴스.

국토교통부가 제주 제2공항에 대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의회,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조율하기 위해 제주를 방문하기로 해 갈등 해소의 접점을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10일 국토부와 제주도, 제주도의회에 따르면 김상도 항공정책실장이 11일과 12일 제주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최근 열린 제2공항 관련 쟁점해소 연속토론회가 마무리되면서 제2공항에 따른 갈등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상도 실장은 제주를 방문하는 첫날인 11일 오전에는 원희룡 지사를, 오후에는 좌남수 의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한경·추자면)과 박원철 제주도의회 제2공항 건설 갈등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제주시 한림읍)을 만나 각각 제2공항에 대한 입장을 들을 예정이다.

특히 제주도와 제주도의회가 제2공항 도민 의겸 수렴 방안에 합의를 하지 못하고 있는데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추진계획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12일에는 제2공항 예정지를 둘러보고, 해당 지역 주민을 만나 주민 지원방안을 고민해 공감대를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2공항 공개토론회 이후 제주도의회의 의견과 추진계획을 듣고, 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를 방문한다고 말했다.

박원철 위원장은 그동안 국토부에 의회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줄 것을 요청해 왔다이번에 도민 의견수렴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효정 2020-08-11 11:06:30
대한민국 국민은 ㅡ국가 안보와 산업자원 확보를위하여 ㅡ다수의ㅡ공항을 ㅡ원합니다

들러리 2020-08-11 08:48:54
<국토교통부>

▲10:00 장관 국무회의(서울청사)

※우리 동네 방치된 공사중단 건축물 신청하세요(12일 조간)

※제주 제2공항 추진관련 국토부-제주도 협력방안 논의(12일 조간)

" 국토부가 도의회말을 들어주는척 !" " 멍청한 것들 반대는 협의 하면서 하는 것이 아니고, 투쟁하는 것이다! 공무원들에게 절차의정당성만 주게된다. "

제주 도민 수준 2020-08-10 22:16:03
급할거없음 투기꾼쉐끼들이 급하지 질질1년끌어서 도지사 바꾸면 자동으로 나가리됨 어차피 제주시쪽 여론이 반대가 훨많으니 도지사 반대인물 뽑으면 됨 풉풉 아 빨리 투기꾼쉐이들 땅투자 실패해서 나락간모습보고싶네 ㅎㅎ
————
위의 공항 반대하는 사람의 글로 알수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다.

-환경 보호 따위는 전혀 관심이 없고 공항은 필요하지만, 제주 동부가 잘 되는 것이 배 아파서 동부 제2공항 반대한거다.
-제주 서부 도의원 박원철이가 제주도의회 갈등 해소 위원장이다. 처음 서부 신도 쪽에 공항 착공한다고, 서부 땅값 폭등할때는 왜 반대 안 했니?
-제주시 상인들은 동부에 공항 건설 되면, 현 제주시 상권 죽는다고 반대한다.
-제주 전체 인구 중에서 동부 인구는 10% 미만이다. 언제나 투표로 하면, 제주 동부는 밀리다보니, 이번에도 제주시와 서부 지역에서 투표로 동부 공항 무산시킬수 있다고 확신을 하고 있다.

이런 놈들때문에 제주도 젊은이들은 실업자로 살게 될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