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질병관리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초대 질병관리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 김재범 기자
  • 승인 2020.09.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관급 인사 단행...보건복지부 2차관 강도태·여성가족부 차관 김경선 내정

문재인 대통령은 8일 보건복지부 제2차관에 강도태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장, 여성가족부 차관에 김경선 고용노동부 기획조정실장, 초대 질병관리청장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내정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이 같은 차관급 인사 브리핑을 전했다.

강 대변인은 강도태 신임 보건복지부 제2차관에 대해 보건복지부에서 보건의료정책관, 보건의료정책실장 등의 요직을 두루 거친 행정 전문가라며 보건의료 분야의 첫 전담 차관으로서 공공보건의료 체계 확충,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등의 핵심정책을 책임 있게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김경선 신임 여성가족부 차관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 최초로 여성 기조실장에 오른 정책통으로 업무 역량과 조정·소통능력이 뛰어나다성폭력 대응 강화라는 여성가족부의 중요 현안을 해결하고, 성평등 포용사회 실현과 아동·청소년 보호·육성 등의 핵심정책을 원만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초대 질병관리청장에 대해서는 보건의료 행정 전문가이다. 그간 방역 최일선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우리나라의 감염병 대응 및 질병 관리·예방체계를 한 단계 도약시켜 나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김경선 차관 임명일자는 9일이며, 강도태 차관과 정은경 청장 임명일자는 오는 12일이다.

청와대=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