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제주 52번 코로나19 확진자 접촉자 3명
[2보] 제주 52번 코로나19 확진자 접촉자 3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11일 오후 6시 기준 확진자 가족 1명·목욕탕 직원 2명 등 총 3명 접촉자 분류
방문지 4곳 방역소독 및 3명 격리조치 완료 … 도 방역당국, 추가 역학조사 중

도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52번째 확진자의 접촉자는 11일 오후 기준 총 3명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0일 오후 7시 30분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도내 52번째 확진자 A씨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A씨는 지난달 26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소재 산방산탄산온천을 방문했다고 진술했다.

A씨는 10일 오전 10시 30분경 자차로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한 뒤 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농사일을 하면서 타인과 접촉한 일이 거의 없고, 일이 끝나면 대부분 자택에서 머물렀던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도 역학조사 결과 11일 오후 6시 현재까지 확인된 A씨의 방문 장소는 ▲제주감귤농협 안덕지점(안덕면, 접촉자 없음) ▲화순목욕탕(안덕면, 직원 2명) ▲청루봉평메밀막국수(대정읍, 접촉자 조사중) ▲안덕농협 농기계수리센터(안덕면, 접촉자 없음)등 4곳이며, 접촉자는 총 3명이다.

A씨의 접촉자는 가족 1명과 화순목욕탕 직원 2명이다.

A씨의 진술을 토대로 현장 역학조사를 진행한 결과, 제주감귤농협 안덕지점과 안덕농협 농기계수리센터에서는 접촉자가없으며, 청루봉평메밀막국수에서의 접촉자는 조사 중이다.

방문 장소 4곳에 대한 방역과 접촉자 3명에 대한 격리조치는 완료됐다.

A씨의 접촉자 3명에 대한 검체 채취 결과, 화순목욕탕 직원 2명은 음성으로 확인됐고, 가족 1명의 검사 결과는 11일 오후8시경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씨는 “지난 3일 가벼운 몸살기운이 발생해 상비약을 복용했다”고 진술했으며, 10일 검체 채취 시에는 두통과 근육통을호소하고 발열 증세를 보였다.

중앙방역대책본부의 확진자 동선 공개 안내지침에 따라 방역당국은 증상 발현 2일 전인 9월 1일부터 확진 판정을 받은10일까지 A씨의 이동동선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 방역당국은 A씨가 신용카드 사용 이력이 없음에 따라 A씨의 진술을 통해 현장조사 및 CCTV 등을 통해 이동동선을 확인하는 한편 휴대전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조회를 통해 추가 동선과 접촉자를 조사하고 있다.

제주도는 동선 공개로 인한 사생활 침해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A씨의 접촉자 및 코로나19 전파 위험이 없는 장소는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맘 2020-09-11 21:42:35
산방산 온천 관련 확진으로 제주도가 들썩였고,
검사받으라는 안내문자도 수없이 발송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른 척 하다가 결국~~~ㅠㅠ
더군다나 3일 증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검사를 받지 않은것은 이해가 되지 않네요.
26일 온천 이용 후 15일동안 지금까지
확진자 동선이 걱정 이네요.
부디 더 n차 감염자가 없길~~

제주향 2020-09-11 21:06:37
26일 온천에 갔다왔으면 검사를 받든가...
3일 몸이 이상하면 검사를 받든가...
온천갔다온지 2주가되고, 증상 발현되고 8일정도 되는데...
안덕면을 쑥대밭을 만들어 놓네...
목사 같지도 않은 놈의 거짓말로 제주도민을 공포로 밀어넣고...
제주도에서는 고발 및 구상권 청구를 했는지요?
본보기를 보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