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추석 집안 행사·친목 모임 자제해야"
원희룡 지사 "추석 집안 행사·친목 모임 자제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추석 연후 앞두고 철통방역 강조...제주도 종합대책 마련 추진
온라인 등 활용한 경제활동 주문, 도민 관광객 불편 해소 주력

추석 연휴를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차단 방역과 도민·관광객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추석종합대책이 마련된다.


원희룡 지사는 “코로나19 방역과 도민 생존이 도정의 최우선 정책”이라며 추석 연휴를 앞두고 철통방역을 강조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주간정책조정회를 갖고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5일 동안 이어지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물가 안정, 재난·안전 관리, 귀성·귀경객 수송, 방역 강화, 비상진료체계 등 12개 분야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제주도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7개반(1일 41명)으로 편성된 추석 종합대책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코노나19 위기 속에서 이어지는 추석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점검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원 지사는 코로나19 차단 방역과 함께 도민과 관광객들의 불편 해소, 온라인 등을 활용한 경제활동 등을 주문했다.


원 지사는 “방역 강화의 원칙은 일관되고 강력한 메시지로 도민과 관광객들에 전달돼야 효과가 있다”며 “올해는 집안 행사나 동창·동문·향우회 등 친목 모임을 자제하자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강력히 권고하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이 한시적으로 완화됨에 따라 코로나19 방역범위 내에서의 소비 진작 활동도 요구되고 있다. 정부는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구입하는 농수산물 및 농수산가공식품 선물의 허용 가액을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완화했다.


원 지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을 연계한 판촉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김영란법도 완화된 만큼 강화된 방역범위 내에서 소비증진과 경제활동이 진작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대비하기 위해 여러 사안을 논의했고,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 도민과 관광객에게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