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직원봉사단, 반려식물 나눔활동 ‘호응’
제주농협직원봉사단, 반려식물 나눔활동 ‘호응’
  • 김문기 기자
  • 승인 2020.09.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직원봉사단(단장 백희병)은 지난 15일 일배움터(원장 오영순)가 주관하는 반려식물 나눔활동에 나섰다.

농협직원 봉사단 10여 명은 이날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 16가구를 찾아 국화 화분을 전달했다.

화분 전달 행사에는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단장 김군찬) 회원들도 참여했다.

N돌핀 회원으로 활동하는 한예솔씨(제주대 경영학과 2)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정서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봉사에 참여 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반려식물 나눔활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외계층에 대한 정서적 위로를 전하기 매월 1회 관엽식물, 드라이플라워, 생화 등을 선물하는 봉사프로그램이다.

제주농협 직원봉사단은 매월 둘째주 화요일을 ‘반려식물 나눔의 날’로 정해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에 반려식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제주어류양식수협분회, 김장김치 전달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제주어류양식수협분회(분회장 현명숙)는 지난 15일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고 서귀포시 호근동경로당에 김장김치 300포기를 전달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제주지원, 재해 복구 일손 돕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제주지원(지원장 서재호)은 지난 15일 태풍으로 비닐하우스 등 농업시설물 피해를 입은 서귀포시 상예동 감귤재배 농가를 찾아 재해 복구 일손 돕기에 나섰다.

▲NH농협은행 제주기업지원센터지점 등 대중지원사업 홍보

NH농협은행 제주기업지원센터지점(지점장 장문보)과 제주신용보증재단 동제주지점(지점장 송행건)은 지난 15일 세화민속오일시장에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대출지원사업 홍보활동을 가졌다.

▲제주양돈농협, 제주도니 공모전 시상식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15일 제주시 한림읍에 있는 유통사업본부에서 제3회 제주도니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대상 등 우수작 11점을 선정해 시상금ㅇ로 1010만원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