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제2공항 반대단체와 조직적 공조”
“환경부, 제2공항 반대단체와 조직적 공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2공항 건설촉구 범도민연대 성명

제주 제2공항 건설촉구 범도민연대(이하 범도민연대)는 22일 성명을 내고 “제2공항 반대 단체와 환경부가 조직적으로 공조해 반대 공작을 펼쳤다”고 주장했다.

범도민연대는 “지난해 10월 29일 저녁 제주도청 앞에서 열린 제2공항 강행 저지 비상도민회의 집회에서 박찬식 실장은 ‘환경부 대변인을 맡고 있는 친구가 아주 가깝던 친구라 대변인실을 찾아 많은 대화를 나눴다’고 발언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실장은 또 ‘환경부 대변인실서 신문기사가 스크랩돼 장관에게 보고가 올라가는데 지방지는 스크랩하지 않고 중앙지만 스크랩해 제2공항 기사는 거의 없다. 최대한 중앙에서 이슈화를 해야 한다. 그래서 청와대, 광화문 앞에서 시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범도민연대는 “주민수용성을 우선순위로 운운한 환경부가 뒤에서 공작을 지휘해 도민을 기만한 일이 통탄스럽다”며 “국책사업을 엄중하게 추진해야 할 기관이 개인적 친분을 이유로 반대활동의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범도민연대는 “이번 사태에 대해 환경부는 즉각 진상조사를 통해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대변인을 사퇴시키고 관련자들을 업무에게 배제시키면서 제주도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산읍 2020-09-24 22:45:11
공항반대한다 제주해군기지도 물러가라 제주도민끼리 잘살수 있다
중국 이나 일본이 쳐들어와서 도민들을 학살을해도 상관없다
우리는 환경과 곤충 맹꽁이 가 더 중요하다 육지것들은 다물러가라
박찬식의원님거짖정보라고 죽음으로 강경한 모습을 보여주시기바랍니다
강원보 비대위원님 박찬식위원님의죽음을 헛되지않게 죽음으로 보여주시기바람니다
곳 성산읍민도 따라갑니다
우리위 죽음이 제주의 비옥한 토지를 만들수 있다

신공항 2020-09-24 09:04:51
대부분 도민들은 서쪽에 신공항이 들어설것으로 심정적으로 다 글케 알고 잇고, 전국이 다 그럴거라 생각하고 잇엇고 그래서 많은 투기성 자본이 서쪽으로 몰렷고, 근데 갑자기 동쪽으로 되니가, 이거 게 ㅈ 된거디 안되것다 싶어 순진한 분들 꼬드겨서 앞장서서 반대하게 하고 뒷구녁에서 지덜 끼리 자화자찬 하고 그런거 아닌가/ 신공항 이야기가 언제부터 나왓냐? 2015년? 아니자너, 그이전부터 나온이야기야, 2015년 전에 도대체 반대하는애들 머한거니, 그때는 니덜 놀앗자너, 그냥 처잇다가 동쪽으로 되니가 기를 스고 순진한 분들 꼬드겨서 반대하고 그러는거 아닌가?

수산1리 2020-09-23 16:53:07
박찬식님은 찬성파의 X맨 입니다. 이런식으로 우리들에게 도움을 주네요... 계속 친분유지하고 더 많은 정보를 흘려주면 좋을텐데~

제주사랑 2020-09-23 12:13:53
정치인들과도 연결이 되어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정치인들이 반대파와 짝짝궁 했으니 정치는 도민들 애로 사항 해결하고 도 견제해야 하는데 제주도에는 정치인들이 갈등조장하고 도민들 힘들게 하는 존재 투표잘하시길

제주도 2020-09-23 11:16:13
5년이나 끌었던 숙원사업,국책사업을 환경부에서 부동의하는건...있을수없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