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 IP창업교실 17기 교육 실시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 IP창업교실 17기 교육 실시
  • 김문기 기자
  • 승인 2020.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제주벤처마루 10층 교육장에서 예비 창업자 18명을 대상으로 ‘제주 지식재산(IP) 창업교실 17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창업교육은 지식재산권 및 창업 전문가를 초빙해 아이디어 구체화, 지식재산권의 이해, 선행기술조사 이론 및 실습, BM의 개념이해, IP마케팅, 사업계획 수립과 자금조달 방법 등 실전 창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중문농협, 하원초서 어린이 경제 금융교실 진행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은 지난 23일 하원초등학교(교장 박광철)에서 어린이 경제 금융교실을 실시했다. 금융교실은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경제 교육을 통해 저축의 역할과 올바른 용돈관리 방법 등 다양한 금융정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농협은행 노형지점, 청암재활원에 쌀 전달

NH농협은행 노형지점(지점장 강권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4일 창암재활원을 방문해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함덕농협 고향주부모임, 농.특산물 판매 행사

함덕농협 고향주부모임(회장 이영화)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함덕농협하나로마트 주차장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산물·특산물 판매 행사를 가졌다.

▲제주축산농협, 태풍 피해 조합원에 위로금 전달

제주축산농협(조합장 강승호)은 지난 23일 아라종합타운에서 제8호 태풍 ‘바비’, 제9호 태풍‘마이삭’,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피해를 입은 조합원들에게 위로금으로 1470만원을 전달했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애월읍 고령농업인에 제수용품 전달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는 지난 24일 농업인 행복콜센터에 접수된 애월농협 관내 고령농업인 4농가를 찾아 200만원 상당의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제주시지역농축협운영협의회, 안동우 제주시장 초청 농정간담회 열어

제주시지역농축협운영협의회(의장 김군진와 농협중앙회 제주시지부(지부장 고석찬)는 지난 23일 제주축협 아라점 회의실에서 제주시 관내 농·축협 조합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우 제주시장 초청 농정간담회를 개최했다.

▲농협중앙회 제주시지부 등, 한경면 조수2리서 농산물 나눔 행사

농협중앙회 제주시지부(지부장 고석찬)와 농협자산관리 제주지사(지사장 남재우), 농협 네트윅스 제주지사(지사장 김성우)는 지난 24일 제주시 한경면 조수2리(이장 박용남)를 방문해 소외계층을 위한 우리농산물 나눔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