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포수협, 표선면·성산읍에 이웃돕기 물품 전달
성산포수협, 표선면·성산읍에 이웃돕기 물품 전달
  • 김두영 기자
  • 승인 2020.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포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계호) SH채우미 봉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달 25일에는 서귀포시 표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명호)를, 지난달 28일에는 성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경옥)를 방문해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각 300만원 상당의 라면과 마스크를 전달했다.

 

 

▲서귀포시, 추석 연휴 마무리 대규모 특별방역 실시

서귀포시는 추석 연휴가 마무리됨에 따라 지난 5일 관내 17개 읍면동 자생단체 회원 600여 명과 공무원 170명 등 총 7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회관과 경로당, 버스승차대 등 다중이용시설과 지역 명소들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차단을 위한 특별방역을 실시했다.

 

 

▲남원새마을금고부녀회,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 개최

남원새마을금고부녀회(회장 김순여)는 지난 5일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개최, 직접 만든 고추장 60통·180㎏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주민 30가구에 전달했다.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가구 세탁지원

서귀포시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재복·현종시)와 남원읍 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오관필)은 지난 5일 관내 중증장애인과 홀로 사는 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이웃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세탁지원 사업을 펼쳤다.

 

 

▲안덕면 주민자치위원회, 마스크 나눔 행사 개최

서귀포시 안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승훈)는 지난달 29일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덕면 화순리 일대에서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는 ‘마스크 나눔 행사’를 개최, 지역주민들에게 마스크 800매를 배부했다.

 

 

▲효돈파크골프동호회, 야외 체육시설 환경정비 실시

서귀포시 효돈파크골프동호회(회장 김찬기)는 지난 5일 회원 20여 며이 참여한 가운데 월라봉 파크골프장과 게이트볼장 등 야외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풀베기 등 환경정비 작업을 펼쳤다.

 

 

▲김창현 남원노인대학장, 노인의 날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김창현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 남원노인대학장(69)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24회 노인의 날’ 유공자로 선정,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또 제주시 총무과 소속 유희창 주무관(38)이 경로당 활성화와 노인일자리 지원 등의 공적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 ‘제24회 노인의 날’을 맞아 모범노인과 노인복지기여자 등 표창 대상자 22명을 선정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국무총리 표창

△김창현 남원노인대학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제주시 총무과 유희창

▲제주도지사 표창

△모범노인 이승찬, 김준택, 송옥연, 고순녀, 안정훈, 고석산, 강판수, 강천홍, 주관섭, 김승종

△노인복지기여자 김홍기, 양수범, 송정열, 허무생, 문정심

△유공단체 한림1리경로당,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 안덕면분회

△유공공무원 고경희, 박순희, 최은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