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장 기반 조성에 총력"
"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장 기반 조성에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김태엽 서귀포시장 취임 100일 간담회

김태엽 서귀포시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7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7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서귀포시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데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7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그동안 민생 현장에서 느낀 소회와 함께 앞으로의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밝혔다.

김 시장은 “취임 이후 현장에 필요한 답이 있다는 믿음과 함께 시민들의 삶의 현장으로 달려갔다”며 “장애인과 청소년, 복지시설 등 사회적 약자, 갈등이 있는 마을과 상습 침수피해 발생지역 등을 중심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시민들을 보며 ‘시민중심 행복도시, 새 희망 서귀포시’의 기틀을 다지는 시정을 펼쳐야 한다는 의지를 더욱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서귀포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데 행정력을 쏟아 나가겠다”며 “당장 눈앞의 성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현재의 위기에 정면으로 맞서며 급변하는 경제·사회의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노력을 착실히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시장은 서귀포형 뉴딜 사업의 조속한 발굴을 비롯해 농수축산물 온라인 유통 플랫폼 구축, 변화하는 관광 트랜드에 맞춘 체류형 웰니스 관광상품 개발,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타운 조성 등을 약속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 시민 한분, 한분을 소중히 여기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겠다”며 “시민중심 행복도시, 새 희망 서귀포시를 만드는데 일이관지(一以貫之)의 자세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시장은 이날 취임 100일에 맞춰 발달장애인 보호시설 3개소와 청각언어장애인 보호시설 1개소, 시각자애인 보호시설 1개소 등 5개 시설을 방문, 마스크와 양말, 간식 등이 담긴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