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시장,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 참가
안동우 시장,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안동우 시장,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 참가

안동우 제주시장은 지난 10일 한글날 연휴를 맞아 관광객과 도민 등 3000여 명이 방문한 절물자연휴양림에서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안 시장은 이날 방문객들에게 개인 위생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마스크를 배부했다.

안 시장은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방역의 주체이자 방역의 책임자라는 공동체 의식을 갖고 일상 속 마스크 착용 생활화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장봉준) 단원들도 캠페인에 참가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생활화와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손 씻기 등 위생수칙을 홍보했다.

단원들은 앞으로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관광지 등 다중밀집 시설에서 지속적으로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전주이씨 계성군파 도종친회 시향제 봉행

전주이씨 계성군파 제주도종친회(회장 이철헌)는 지난 9일 제주 입도조인 팽형조와 득춘조 묘원에서 시향제를 봉행했다. 이날 종친 가족들이 십시일반 제향에 성금을 봉행해 총 1949만원을 모금했다. 계성군파는 1644년(인조 22년) 제주에 입도한 이래 종친가족은 1만9000여 명에 이르고 있다.

▲동부소방서, 차량 교통사고 대비 특별 구조훈련 실시

제주동부소방서(서장 김학근)는 지난 8일 관내 한 폐차장에서 구조대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동차 차종별 고전압 해제 방법, 전기 자동차 화재 시 대응 요령 등 차량 교통사고 대비 특별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제주시 주요 공원 9개소에 꼬마도서관 개관

반딧불이 작은도서관(관장 양창근)은 지난 8일 제주시 연동과 노형동 근린공원 및 남조봉공원 등 9곳에서 꼬마도서관 설치에 따른 개관식을 열었다. 반딧불이 작은도서관은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에 기부된 4000여 권의 책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기 위해 꼬마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애월읍 고성1리, 4.3희생자와 호국영령 추모제

제주시 애월읍(읍장 부태진)과 고성1리(이장 문태준)는 지난 9일 고성1리 추모원에서 4·3희생자와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제를 봉행했다.

▲노형지구대 자율방범대, 어려운 이웃에 쌀 전달

제주서부경찰서 노형지구대 자율방범대(대장 정일관)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쌀 90포대를 제주시 노형동(동장 양경저)에 기탁했다.

▲새마을지도자 한림읍, 감물 염색 이불 소외계층에 전달

제주시 한림읍(읍장 김성철)과 새마을지도자 한림읍협의회(회장 고성영)는 지난 8일 감물 염색 체험을 통해 직접 제작한 이불을 관내 복지시설인 예향원에 전달했다.

▲이호동주민자치위와 장미어린이집 소외계층에 후원금 지원

제주시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연종)와 장미어린이집(원장 이정선)은 지난 7일 이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재석·박재현)에 각 1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맞춤형 복지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구좌읍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가구 환경정비 봉사제주시 구좌읍새마을부녀회(회장 김희정)는 지난 7일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노인 가구에서 실내·외 청소 및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