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훈 전 주일 한국대사를 초청 특강 실시
이수훈 전 주일 한국대사를 초청 특강 실시
  • 좌동철 기자
  • 승인 2020.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훈 전 주일 한국대사를 초청 특강 실시

제주통일교육센터 제주협의회(회장 강근형)는 지난 14일 제주시 노팅힐웨딩컨벤션 세미나실에서 이수훈 전 주일 한국대사를 초청,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와 일본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열린 토론회에서는 고관용 제주한라대 교수의 사회로 강덕부 통일교육위원, 양금희 제주국제대 특임교수, 양성순 안덕중 교감, 황은실 의귀초 교장이 한반도 주변 국가들의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새마을지도자 오라동, 마을안길 풀베기 봉사

새마을지도자 제주시 오라동협의회(회장 문성욱)는 지난 12일 정실 마을과 오라남로 일대 마을안길에서 풀베기를 하고 해충 방역을 실시하는 봉사를 펼쳤다.

▲애월읍, 역대 주민자치위원장 초청 간담회 실시

제주시 애월읍(읍장 부태진)과 애월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남석)는 지난 14일 회의실에서 역대 주민자치위원장과 임원 등 20명을 초청, 지역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도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 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실시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태언)는 14~15일 이틀간 제주도청 회의실에서 자원봉사단체 대표와 임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잠재 능력 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자원 봉사자 양성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안덕119센터,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안덕119센터(센터장 강성돈)는 지난 14일 소방차 접근성을 높이고,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구좌라이온스클럽, 어려운 이웃에 쌀 120포대 전달

구좌라이온스클럽(회장 김지홍)은 지난 14일 독거노인과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20포대를 제주시 구좌읍(읍장 고재완)에 기탁했다.

▲봉개동연청, 버스승차대에서 방역활동 봉사

제주시 봉개동연합청년회(회장 주광식)는 지난 13일 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버스승차대 33곳와 클린하우스 24곳에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