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 없는 만남, 언택트 시대 6차야 놀자
만남 없는 만남, 언택트 시대 6차야 놀자
  • 제주일보
  • 승인 2020.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숙, 제주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사회·경제적 충격을 넘어 우리 일상에도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사람 사이의 물리적 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더 멀어졌고, 예전처럼 얼굴을 맞대는 만남은 줄어들고 미뤄짐이 당연시되고 있다. 하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바이러스와 함께하는 환경이 일상이 되는 시기에 마음은 가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타나고 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한 반가움 만남, 이제 일도 놀이도 배움도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게 됐다. 대면하지 않고도 소통하는, 이른바 언택트(Untact) 시대가 도래하고 우리는 지금 만나지 않고 만나는 중이다. 코로나19가 가져온 새로운 일상은 두려움으로 시작해서 코로나 블루의 갑갑함을 지나 이제 ‘언택트 라이프’를 즐기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촌융복합(6차)산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언택트 시대에 소비자와 만나는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개선하고 농산가공제품은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높이기 위해 신제품 발굴, 포장개선 및 HACCP 인증에 대한 컨설팅을 추진한다.

조만간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장에서 추진하는 ‘만남 없는 만남, 언택트(Untact) 시대 6차야 놀자!’라는 온라인 체험행사로 소비자와 언택트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해 볼 만하다.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장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슬기로운 언택트 라이프를 경험해 보길 희망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