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36주 아기 20만원” 판매글 충격…경찰, 조사·지원 병행
[종합] “36주 아기 20만원” 판매글 충격…경찰, 조사·지원 병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0대 산모 글 올려…“아기 아빠 없어 키우기 어려워”
경찰 “수사와 별개로 산모·아기 지원 방안 찾아보겠다”

중고물품 거래 애플리케이션() 서귀포시지역 카테고리에 36주 된 신생아를 입양 보낸다는 판매글이 올라와 충격을 주고 있다.

18일 제주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630분께 유명 중고물품 거래 앱 서귀포시지역 카테고리에 아이 입양합니다. 36주 되어 있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는 이불에 싸인 아이 모습이 담긴 사진 두 장과 함께 판매 가격으로 20만원이 제시돼 있었다.

해당 게시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하지만 게시글은 삭제 전 이미 캡처돼 도내 맘 카페 등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급속도로 퍼졌고, 이를 본 누리꾼들은 충격적이고 소름이 돋는다”, “아기가 장난감도 아니고 너무 속상하다등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경찰에도 이와 관련, 신고가 잇따랐다.

경찰은 IP 추적 등을 통해 서귀포시지역 모처에서 20대 산모 A씨가 이 글을 올린 것을 확인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현재 아기 아빠는 없는 상태로, 아이를 낳은 뒤 미혼모 시설에서 아기를 입양 보내는 절차 상담을 받게 돼 화가 났다그래서 중고물품 거래 앱에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A씨는 글을 올린 후 잘못된 행동임을 깨달아 곧바로 게시물을 삭제했고, 계정도 탈퇴했다고 밝혔다.

앞서 A씨는 자신의 게시글에 대해 다른 중고거래 앱 이용자가 이유를 묻자 아기 아빠가 곁에 없어 키우기 어렵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게시글에 ‘36주 아이라고 작성했지만, 실제로 아기를 지난 13일 제주시지역 한 산부인과에서 낳은 사실을 파악했다.

A씨는 현재 도내 모 산후조리원에서 산후조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산후조리원 퇴소 후 미혼모시설에 입소하면 A씨를 상대로 아동복지법 위반 여부 등을 면밀하게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은 관계기관의 협조를 얻어 산모와 영아를 지원해줄 방안도 찾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산모와 영아 모두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산모에 대한 수사와 별개로 관계기관과 협조해 영아와 산모를 지원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