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올레, 제2회 제주올레상 수상자 발표
사단법인 제주올레, 제2회 제주올레상 수상자 발표
  • 고시연 기자
  • 승인 2020.1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19일 제2회 제주올레상 수상자를 선정·발표했다. ‘놀멍 쉬멍 걸으멍 함께 가는 길을 추구하는 제주올레는 이러한 가치를 널리 공유하고 확산하는 데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에게 기여부문, 가치부문으로 나눠 상을 수여하고 있다.

기여부문 수상자로는 제주올레 창립 이래 13년간 꾸준히 자원봉사 활동을 해 온 김수봉씨가 선정됐다. 2007년 제주올레가 처음 길을 내기 시작할 당시 제주올레 첫 탐사대원으로 합류한 김씨는 3년간 무보수 자원봉사로 일하면서 올레길을 만드는데 열정을 바쳤다.

가치부문 수상자로는 벤타코리아 김대현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공기청정기 벤타 에어워셔와 보네이도 공기순환기를 국내 공급하고 있는 벤타코리아는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을 펼쳐 왔다. 김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도 면학에 힘쓰는 학생들을 위한 비행기장학회를 지난 2010년부터 운영했고, 벤타코리아 옛 창고를 리모델링해 갤러리퍼플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이곳에서 신진 미술작가들이 예술 활동에 전념하며 지역 사회에 문화를 나누는 재능 기부를 하도록 돕고 있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제주올레걷기축제 폐막식이 열리는 오는 1114일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