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학생 도박 위험 수위..“조례도 없어” 질타
제주 학생 도박 위험 수위..“조례도 없어” 질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배준영 의원, 제주 청소년 도박 위험 높지만 예방 노력 부족
강민정 의원, IB 도입 논쟁 많아...전 과정 관찰 연구 필요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20일 오후 광주시교육청에서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 제주·광주·전남·전북도교육청 국정감사에서 업무 보고하고 있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20일 오후 광주시교육청에서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 제주·광주·전남·전북도교육청 국정감사에서 업무 보고하고 있다.

전국 17개 시·도 중 제주가 도박에 노출된 청소년 위험집단 비율이 가장 높지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관련 조례를 제정하지 않는 등 개선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0일 광주시교육청에서 열린 제주도교육청 등을 상대로 한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배준영 의원(국민의힘·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은 제주도교육청의 안일한 청소년 도박 예방 노력을 질타했다.

배 의원은 제주 청소년들의 도박 위험집단 비율이 타지역에 비해 매우 높다면서 하지만 도교육청은 외부 강사 초빙 교육이 없고, 관련 조례도 제정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2018 청소년 도박문제 실태조사를 보면 도내 중·고교 재학생의 14.1가 도박 문제 위험집단으로 분류됐다. 이는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높은 수치며 전국 평균 위험집단 6.4%보다도 갑절이 넘는 수준이다. 앞서 2015년 조사에서도 제주는 10.8로 도박 위험집단 청소년 비율이 전국에서 최고였다.

이에 대해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조례 제정을 준비하겠다청소년 도박 자진 신고 기간을 만들어 해당 기간 내 자진 신고를 하면 처벌을 면책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강민정 의원(열린민주당·비례대표)은 제주도교육청이 IB(국제공인 교육프로그램) 도입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 “IB학교에 대한 논쟁이 많다. IB 도입을 시작한 만큼 전 과정에 대한 관찰 연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 교육감은 “IB 한국어판은 한국 교육의 혁신으로 본다. 초기 단계부터 관련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