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제주서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 발생
[2보] 제주서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 발생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0.1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세 남성, 19일 독감 예방접종 후 21일 0시10분께 사망 판정
접종 후 다음날 20일 몸살기운 등으로 접종 병원 찾아 치료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지역에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접종한 68세 남성 A씨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A씨는 국가 무료예방 접종 대상자로, 고혈압 기저질환이 있다.

지난 19일 오전 9시경 제주시 소재 민간 의료기관을 찾아 인플루엔자 접종을 했다.

이날까지 역학조사 결과 A씨는 지난 19일 접종 이후 20일 오전 4시경부터 몸살기운과 함께 목이 아픈 증상이 나타났고, 출근 이후에도 열이 발생해 오전 10시께 접종한 병원을 다시 찾아 치료를 받고 오후 3시께 귀가했다.

A씨는 20일 오후 1157분께 호흡 곤란 증상이 있어 119로 한마음병원으로 이송됐다.

A씨는 병원 도착 후 21010분께 사망판정을 받았고, 한마음 병원에서 오전 111분께 제주동부경찰서로 신고한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도 보건당국은 A씨가 평소 고혈압 등 기저질환이 있었음을 고려해, 사망과 백신 접종의 명확한 연관성이 있는지를 규명하기 위한 역학 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이후 역학조사를 통해 A씨와 관련한 추가 정보가 확인될 경우 재난안전문자·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추가 공개할 방침이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고령자, 기저질환자 등 예방접종 대상자들은 접종 전에 병력 파악 등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혹 예방접종 후 발열, 무력감, 근육통 등 이상반응이 발생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해 주시고 관련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관할 보건소나 병의원으로 신고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