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국 제주도체육회장, 6~8일 시도체육회장 워크숍 참가
부평국 제주도체육회장, 6~8일 시도체육회장 워크숍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부평국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장은 6일부터 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0 시도체육회장 워크숍에 참석해 법정 법인화 등 각종 현안 사항을 논의한다.

 

제주대, ‘1차 신남방·신북방 차세대 한국어 교육자 연수참가생 환영 행사

신남방·신북방 차세대 한국어 교육자들이 도내에서 한국어 역량을 차근차근 키워나가고 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근)과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가 공동 주최하는 1차 신남방·신북방 차세대 한국어 교육자 집중 연수참가생들에 대한 환영 행사가 5일 제주대에서 열렸다.

이번 연수에는 한국국제교류재단에서 초청한 러시아·인도네시아·베트남·태국·인도 등 5개국의 신진 한국어 강사, 한국어 전공자 21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 연수는 지난 97일 시작돼 내년 24일까지 약 5개월 동안 펼쳐진다.

이들은 제주대에서 고급 한국어수업 한국학 특강 한국어 교수법을 익히며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도·내외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고 있다. 또 차세대 한국어 교육자로서의 역량을 펼치기 위해 필요한 교육과정도 이수하고 있다.

 

제주관광대 간호학과, 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제주관광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강군생)는 지난 4일 관광관 컨벤션홀에서 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서식은 임상 실습을 앞둔 간호학과 학생 46명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전문 간호인으로서의 사명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관광대 간호학과는 최근 4년 연속 국가고시 합격률 100%를 달성했고, 2020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교육의 질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간호인증교육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전문 간호인 양성 기관으로서의 면모를 다져나가고 있다.

 

제주영송학교, 장애 인식개선 공모전 대상 수상

제주영송학교(교장 백차기)는 지난달 29일 포스코ICT 판교점 대회의실에서 열린 2회 전국 장애 인식개선 YOUTUBE 콘텐츠 공모전시상식에서 청소년부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김한별 학생과 강재영 교사 등이 제작한 깨진 색안경으로, 축구선수라는 꿈을 가진 장애인 학생의 이야기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진주리 기자 bloom@jej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