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 시대 장애인 보건의료 협업 토론회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 시대 장애인 보건의료 협업 토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 시대 장애인 보건의료 협업 토론회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분과장 이경림)는 지난 5일 제주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김경학 도의원, 제주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이상이 교수, 탑동365일의원 고병수 원장,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최영열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시대, 장애인 통합돌봄과 보건의료 협업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서광마을노인회, 윤보현 신임 회장 취임식 개최

제주시 삼도1동 서광마을노인회는 지난 6일 서광경로당에서 정민구 제주도의회 부의장, 김장영 교육의원, 강경필 삼도1동장, 이양근 제주농협동인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윤보현 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신임 윤 회장은 “코로나19의 국가적 재난을 맞아 다양한 경험과 재능을 통해 정체성을 높일 수 있는 어른들의 역할을 찾아 새로운 원로문화 모델로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업인력공단-도기능수선회, 선흘1리서 농기계 무료수리 등 봉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지사장 박동준)와 제주도기능선수회(회장 최용호)는 8일 제주시 조천읍 선흘1리에서 경운기 등 각종 농기계 무료 수리와 전기시설 및 방충망 보수, 이·미용 서비스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SK텔레콤 서부인프라본부, 법무보호 대상자에 후원금 및 서비스 지원 협약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김성균)와 법무보호위원 문화지원위원회(회장 임윤배), SK텔레콤 서부인프라본부(본부장 정창권)는 지난 5일 지부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법무보호 대상자 가족에게 통화품질 및 문화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SK텔레콤 직원들은 이날 522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 오현고 김준하군 최우수상 수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부의장 김성수)는 지난 7일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유튜브와 인터넷 화상을 통해 2020 고등학생 온라인 통일 골든벨을 개최한 가운데 오현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김준하군이 최우수상(제주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호동, 어려운 이웃돕기 위해 콩 수확 활동

제주시 이호동(동장 홍재석)과 이호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연종)는 지난 6일 이호동 청사 부지에 파종한 콩을 수확했다. 판매한 콩은 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된다.

▲애월읍, 서울 성수1가 제2동주민센터와 자매결연 협약

제주시 애월읍(읍장 부태진)과 애월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남석)는 지난 6일 서울 성동구 성수1가 제2동주민센터(동장 정은숙)에서 양 지역 간 교류를 위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아라동, 반려식물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운영

제주시 아라동(동장 오상석)과 아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철우)는 지난 5일 회의실에서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는 원데이 클래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관용 한라대 교수, 제주시 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선출

고관용 제주한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지난 6일 제주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제8기 제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에서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돼 위촉장을 받았다. (얼굴 동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