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7월 전대 안나갈테니 복당시켜달라"
朴 "7월 전대 안나갈테니 복당시켜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25일 7월 전당대회 조건부 불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친박 탈당 당선자들의 복당을 강하게 요구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계파정치를 할 것이라며 (나를) 못믿겠다고 한다면, 제가 이번 7월 한나라당 전당대회에 나가지 않겠다. 그러면 되는 것 아니냐"면서 "7월 전대에 나가지 않을테니까 (당을) 나간 그 분들을 전부 복당시켜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강재섭 대표의 복당 불가 언급과 관련, "공당인 한나라당이 개인적으로 결정할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최고위원회의 등 공적인 절차를 밟아서 정식으로 공적으로 결정해 주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는 이어 "친박연대나 친박 무소속으로 나가서 국민의 심판을 받고, 또 (친박연대를) 13% 이상 지지를 한 그런 국민은 과연 한나라당과 관계가 없다고 보느냐"면서 강 대표의 `인위적으로 153석의 의석을 바꿀 수 없다'는 언급을 비판했다.

또 복당 후 계파정치 우려 시각에 대해서는 "당 대표를 할 적에도 전혀 계파정치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여러분도 잘 보아 오셨다"면서 "다 이유가 안 된다. 결국 사적 감정 때문에 그러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반박했다.

그는 일각의 선별복당 주장에 대해서는 "선별적으로 받겠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잘못된 생각"이라면서 "공당에서 받는데 미운 사람 고운 사람을 골라 받을 수는 없다. 그렇게 하면 안 하느니만 못하고 부작용이 더 클 것이고, 국민의 지탄을 받게 만드는 결과가 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지금 나간 분들도 대선 때는 정권교체를 위해 이명박 당선을 위해 열심히 뛰었던 분들로 다시 당에 들어오더라도 당이나 나라, 이명박 정부를 위해 같이 일 할 분들"이라면서 "대통령이 당에서 알아서 할 문제라고 당에 맡기셨기 때문에 이건 강 대표가 풀어야 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7월 전대전 끝내 복당이 불허될 경우 당권 도전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당의 결정에 따라서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추후 생각해 보겠다"고 가능성을 완전 배제하지는 않았다.

박 전 대표는 또 친박연대에 대한 검찰의 수사와 관련, "비례대표 문제에 대해서는 한 점 의혹 없이 수사해서 그 결과에 따라 잘못이 있다면 당연히 법적 조치를 받아야 한다"면서 "그 분들이 제 이름을 걸고 했기 때문에 이 문제와 관련해 저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하지만 "지금 검찰의 수사를 보면 과잉수사, 표적수사, 야당 탄압이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친박연대뿐 아니라 어느 야당에 대해서도 이렇게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사실이 아니길 바라지만, 만일 이런 비판하는 내용들이 사실이라고 한다면 이건 아주 매우 중대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이밖에 그는 이명박 대통령의 `국내에는 경쟁자가 없다'는 언급에 대해 "당연한 말이다. 대통령이 됐는데 국내에 무슨 경쟁자가 있겠느냐"면서 "(대통령이)계파가 없다고 했으니 복당도 아무 문제가 안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권이나 마찬가지지만 화합이 가장 중요하지 않겠느 냐. 당내 화합도 중요하지만 당 밖 화합도 중요하다"면서 조속한 복당문제 해결을 거듭 촉구했다.  (서울=연합뉴스) 황재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