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안전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2020 안전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일보.제주도 주최, 법무부 법사랑위원 제주연합회 대상 영예
 ‘2020년 제주안전문화대상’ 시상식이 18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고봉수 기자 chkbs9898@jejunews.com

▲2020 안전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제주일보.제주도 주최, 법무부 법사랑위원 제주연합회 대상 영예

코로나19 재난 속에서 각 가정과 도민사회에서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진 가운데 국제안전도시를 만드는 데 앞장 서 온 ‘안전 지킴이’들의 공적을 널리 알리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일보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도교육청과 제주지방경찰청,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사가 후원한 ‘2020년 제주안전문화대상’ 시상식이 18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안전문화대상은 제주의 안전 가치를 키우고 도민 공동체가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실천하며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개인과 단체, 기업, 기관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오영수 제주일보 회장은 인사말에서 “전염병 유행에 국경이 없듯이, 안전에도 국경이 없다”며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또 한 번 뼈아프게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헌신적인 활동과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하면서 도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안전도시를 구축하는데 앞장서왔던 수상자들의 공로에 힘찬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축사를 보내면서 “일상에서 도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해준 수상자들의 열정은 제주를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3연속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견인한 원동력이 됐다”며 “수상자들의 모범 사례가 안전 제주를 조성하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2020년 안전문화대상 수상 단체와 개인은 다음과 같다.

▲대상=법무부 법사랑위원 제주지역연합회(회장 고영두)

▲우수상 △사회안전(단체)=제주지방경찰청 홍보담당관실 홍보계(계장 구슬환) △교통안전(단체)=제주시 노형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도일) △생활안전(단체)=제주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 △생활안전(개인)=홍성훈 제주소방서 직할남성의용소방대장 △산업안전(단체)=제주건설안전관리자협의회(회장 강신익) △학교안전(개인)=고영민 한림공업고등학교 보건교사 ▲특별상=제주시 용담2동 용문마을청년회(회장 고봉수).

▲신영희 변호사, 제주도기자협회 법률 자문으로 위촉

제주도기자협회(회장 박정섭)는 18일 신영희 변호사를 법률자문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신 변호사는 2년의 임기 동안 취재·보도에 대한 법률 자문과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등 회원 쟁송사건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 변호사는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와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2013년 제2회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후 법무법인 건진과 제주도 법무과 등에서 근무했다.

▲롯데면세점 제주, 연동 지역 청소년에 장학금 1천만원 전달

롯데면세점 제주(법인장 김주남)는 지난 17일 제주시 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재원·김상현)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와 공동으로 연동에 거주하는 학생에게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롯데면세점 제주는 2018년부터 2027년까지 10년간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건입동청소년지도협, 제주여상 수험생에 핫팩 지원

제주시 건입동(동장 김현숙)과 건입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정선)는 지난 16일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명화)를 방문,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손난로(핫팩)을 전달했다.

▲구좌읍사회보장협의체, 착한가게 가입 홍보 캠페인

제주시 구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재완·오순덕)는 지난 17일 세화리와 하도리에 있는 상가에서 어려운 이웃돕기에 동참하는 착한가게 가입에 대해 홍보했다.

▲애월읍 금성리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제주시 애월읍 금성리부녀회(회장 조순희)는 지난 17일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등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를 실시했다.

▲도장애인종합복지관,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통합보육 교육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은 지난 17일 복지관 강당에서 장애아동 통합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와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현장에서의 실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통합보육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시 남성마을 도시재생대학 개강

제주시 남성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강태훈)는 지난 17일 센터 회의실에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주민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제주시 남성마을 도시재생대학을 개강했다. 도시재생대학은 오는 12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강의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