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카카오, 제주 창업 생태계 조성에 1억원 지원
제주개발공사-카카오, 제주 창업 생태계 조성에 1억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개발공사-카카오, 제주 창업 생태계 조성에 1억원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지난 25일 제주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부금으로 각각 5000만원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에 기부했다.

이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트랙룸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 이재승 카카오 이사,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 3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제주개발공사와 카카오는 제주지역 혁신 인재 발굴 및 육성, 초기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등 제주차조경제혁신센터 운영 취지에 공감하며 흔쾌히 기부금을 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정부에서 추진 중인 그린 뉴딜, 디지털 뉴딜을 제주에 적용해 친환경, 전기차, 모빌리티,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 및 육성하고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더 많은 훌륭한 창업자들이 배출되고 성장함으로써 제주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제주의 대표 공기업인 제주개발공사와 센터 설립 파트너사인 카카오가 함께 제주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투자 사업인 만큼 제주의 미래 성장을 이끄는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현재삼 남원농협 상무, 민원봉사대상 특별상

현재삼 남원농협 상무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20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열린 제24회 민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현 상무는 봉사단체 활동을 통해 매년 어려운가구 집 고쳐주기, 해안 정비사업 등에 참여했다.

 

애월농협, 경로당에 마스크 전달

애월농협(조합장 김병수)은 지난 25일 애월읍 관내 14개 마을 경로당에 운영비 700만원과 함께 일회용 마스크를 전달했다.

 

하귀농협 고향주부모임, 양념고추장 나눔행사

하귀농협 고향주부모임(회장 고희열)은 지난 25일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귀농협 복지센터에서 양념고추장 나눔행사를 열었다.

 

서귀포축협, 사회복지시설에 돼지고기 전달

서귀포시축협(조합장 김용관)과 서귀포시축협 대정부녀회(회장 고영주)는 지난 25일 사회복지시설 천사의 집을 방문해 돼지고기와 회원들이 만든 고추장을 전달했다.

 

제주양돈농협 부녀회, 사랑의 돈가스 나눔 행사

제주양돈농협 부녀회(회장 강정수)는 지난 24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다목적회관에서 사랑의 돈가스,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