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도2동, 제주북초 항일만세운동 100주년 기념 토론회
삼도2동, 제주북초 항일만세운동 100주년 기념 토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북초 항일만세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학술발표 토론회가 지난 27일 제주시 삼도2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
제주북초 항일만세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학술발표 토론회가 지난 27일 제주시 삼도2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

▲삼도2동, 제주북초 항일만세운동 100주년 기념 토론회

제주시 삼도2동(동장 김익수)이 주최하고 항일만세운동 100주년 기념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김태호)가 주관한 제주북초초등학교 항일만세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학술발표 토론회가 지난 27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

3·1운동 이듬해인 1920년 5월 25일 제주북초등학교의 전신인 제주공립보통학교 학생들은 일제에 항거, 독립운동을 펼쳤다. 석가탄신일을 맞아 전교생들이 사찰로 소풍을 갔다 돌아오는 길에 독립만세를 외치고 독립 창가를 불렀다. 그해 5월 31일자 매일신보에는 일제 경찰에 독립만세를 외치는 학생들을 강제 해산시키고 주동자를 조사했다는 기사가 보도됐다.

1928년에는 친일 교사 축출을 요구하고 동맹휴학을 했다가 학생 9명이 검거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동우 제주시장은 “100년 전 학생들이 보여준 용기와 평화 수호의 정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제주북초 학생들의 만세운동이 새롭게 조명되고 평가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중앙초 학부모회.어린이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제주중앙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진명순)와 어린이회(회장 부백준)는 지난 26일 2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담근 후 제주시 삼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경필·장영호)에 전달했다.

▲조천읍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위해 이불 빨래 봉사

제주시 조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승환·고영자)와 크린업24시셀프빨래방조천점(대표 서성범)는 지난 26일 독거노인을 위해 겨울 이불 세탁 봉사를 실시했다.

▲도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 현장 대응 및 관리자 역할 토론회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태언)는 지난 25일 제주시 화목원웨딩홀에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극복을 위한 봉사활동 현장 대응과 관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회를 열었다.

▲법무보호공단 제주지부, 16회 아름다운 동행 백년 가약식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김성균)와 운영위원회(위원장 부평국), 제주지부협의회(회장 백원민)는 지난 26일 제주시 난타호텔에서 법무보호대상자 2쌍의 부부가 참석한 가우데 제16회 아름다운 동행 백년 가약식을 개최했다.

▲일도1동지역사회보장체, 코로나19 방역활동 전개

제주시 일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정우·신금순)와 일도1동자율방재단(단장 허경필)은 지난 26일 버스승차대와 중앙지하상가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한림읍장애인협의회, 저소득 장애인 20가구에 밑반찬

제주시 한림읍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함동윤)는 지난 26일 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소득 장애인 2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구좌읍주민자치위, 해양쓰레기 재활용 조형물 설치

제주시 구좌읍(읍장 고재완)과 구좌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재완)는 지난 27일 관내 공원에서 해양쓰레기를 재활용한 조형물을 설치하는 ‘숨비소리 피어나는 꽃동산’을 조성했다.

▲도두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제주시 도두동(동장 강재식)과 도두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매자)는 지난 27일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열고 소외계층 70가구에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