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수상작 5개 선정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수상작 5개 선정
  • 김두영 기자
  • 승인 2020.1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2020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 결과 간판 5개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간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광고업체의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서귀포시 지역 업소 30곳이 참여했다.

출품된 간판은 ▲서귀포시의 자연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간판 ▲건물과 주변 환경에 어울리는 조화로운 간판 ▲업소 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간판 ▲친환경 소재, 절전형 전기재료 등을 사용한 친환경 간판 등을 기준으로 한국옥외광고센터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심사결과 이든광고가 제작한 대정읍 커피전문점 ‘모슬포정미소’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애드플러스가 제작한 안덕면 펜션 ‘덕수하루’와 개미디자인이 제작한 강정동 음식점 ‘보래식탁’이 은상을, 제이앤씨플러스가 제작한 안덕면 커피전문점 ‘비아라테’와 준광고가 제작한 법환동 제과점 ‘슈언니 마카롱’이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모슬포정미소’는 할머니와 부모님이 쌀을 빻고 떡을 만들던 자리에서 손녀가 커피를 내리고 쌀과자를 만드는 업소의 이야기와 정체성을 담은 개성있는 간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선장된 5개 작품은 간판주와 간판 시공업소에 각각 시상되며, 대상 100만원, 금상 70만원, 은상 40만원, 동상 2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를 더 아름답고 경쟁력 있는 도시로 만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시민참여 경관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