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정 아동·청소년 후원
장애인 가정 아동·청소년 후원
  • 김두영 기자
  • 승인 2020.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분야 우수상 제주은행 남문지점

‘2020 제주자원봉사대상’ 기부부문 단체 우수상을 수상한 제주은행 남문지점(지점장 강승철)은 평소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금 지원은 물론 제주은행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는 등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주은행 남문지점은 2009년 5월부터 제주은행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 재가 장애인 가정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미래역량을 지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사회 사회공헌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 장애인 지원과는 별도로 매년 겨울철마다 제주지역 재가 장애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들의 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제주은행 남문지점은 지난해 제주은행 창립 50주년을 맞아 제주지역 사회복지시설 4곳을 선정, ‘제주사랑 더 드림카’를 지원하는 등 장애인 복지 서비스가 취약한 제주시 서부지역에 거주하는 재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방문상담과 장애인 이동지원 등의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여했다.

제주은행 남문지점은 이처럼 제주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복지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8월에는 제주은행 상반기 최우수상을, 같은 해 12월에는 제주은행 연간 은상을, 지난해 12월에는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장 감사패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