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운영사무소, 2021년 서귀포시민의 책 선포식 개최
도서관운영사무소, 2021년 서귀포시민의 책 선포식 개최
  • 김두영 기자
  • 승인 2020.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소장 김숙희)와 서귀포시민의책읽기위원회(위원장 안재홍)은 지난 7일 서귀포 헤이호텔에서 ‘2021년 서귀포시민의 책 선포식’과 ‘제10회 시민의책 독후감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2021년 시민의 책은 ‘역사의 쓸모’ 등 30권의 책이 선정됐고, 독후감대회에서는 강혜나양(서귀포여중 3) 등 총 2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무원연금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이 8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제주성산포라이온스클럽, 성산읍 취약계층 대상 봉사활동 전개

제주성산포라이온스클럽(회장 고봉석) 회원과 회원가족 등 16명은 지난 6일 서귀포시 성산읍지역 취약계층 17가구를 방문, 방충망을 교체하고 해충구제를 실시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남원읍 체육회, 마스크 1000매 기탁

서귀포시 남원읍 체육회(회장 김승옥)는 지난 8일 남원읍(읍장 현종시)를 방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 1000매를 기탁했다.

 

▲고성리부녀회, 성산읍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부녀회(회장 이성미)는 지난 8일 성산읍(읍장 강기종)을 방문,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표선면 새마을부녀회, 불법광고물 정비활동 전개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현덕봉)과 표선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고태숙)는 지난 8일 부녀회원 등 9명이 참여한 가운데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고 안전한 보행로를 만들기 위해 관내 주요도로변과 마을안길에 설치된 현수막과 벽보 등 불법 유동광고물에 대한 정비활동을 펼쳤다.

 

▲송산동 주민자치위, 창립 20주념 기념행사 개최

서귀포시 송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운경)는 지난 8일 서귀포시 칼호텔 연회장에서 주민자치위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12월 정기총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김태엽 서귀포시장, 현안업무 정책토론회 개최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9일 집무실에서 전 실·국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현안업무 정책토론회를 개최, 올해 주요성과를 점검하고 내년도 핵심사업의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