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중, ‘미술시간에 뭐 했더라’ 발간
한림중, ‘미술시간에 뭐 했더라’ 발간
  • 진주리 기자
  • 승인 2020.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중, ‘미술시간에 뭐 했더라발간

한림중학교(교장 김영식)는 전교생이 그린 그림을 엮은 학생작품집 미술시간에 뭐 했더라를 발간했다.

올해 2학기 한림중 학생들은 교육활동 시간에 김혜원 미술교사의 지도하에 꿈과 끼를 담은 그림 그리기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예술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틈틈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 그리기 활동을 펼쳤다.

학년별 주제는 1학년 우리 마을에는 무엇이 있을까?’2학년 컷 만화 그리기3학년 일상 만화 일러스트레이션이다.

한림중 관계자는 올해 처음 발간한 이 작품집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열정을 펼친 결과물이라는 데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대, ‘2020년도 연구실 안전 기관과기부 장관 표창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주최하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본부장 노영희)가 주관한 ‘2020년도 연구실 안전 기관부문에 선정됐다. 노영희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장은 지난 11일 제주대학교를 찾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전달했다.

제주대는 제주지역 안전관리 총괄기구인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제주지역 안전환경관리자 워크숍 개최,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참여, 안전문화의 날 행사 개최, 총장 주관 사고 대피 훈련 등을 통해 대학 내·외적으로 연구실 안전 문화 전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용수 한림공고 학생, 한국철도공사 고졸 공채 합격

정용수 한림공업고등학교 토목과 3학년 학생이 한국철도공사 고졸 공채 신입사원 채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정용수 학생은 고졸 취업을 목표로 한림공고 토목과에 입학한 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토목 관련 각종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현장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왔다.

정용수 학생은 공기업 입사 필기시험인 ‘NCS 직업기초능력 평가를 꾸준히 학습할 수 있었던 기술보은반 활동이 합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림공업고등학교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취업 전략 설계 및 목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기술보은반을 비롯해 중소기업 취업 맞춤반, 부사관 아카데미반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적성과 특기에 맞는 다양한 진로 지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귀포고 총동창회, 축구부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서귀포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현치남)는 지난 9일 서귀포고를 찾아 축구부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현치남 총동창회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서귀포고등학교 축구부가 훌륭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모교 축구부가 전국대회 준우승 등 좋은 성적 거둬서 졸업생들이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