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 서귀포지회, 남영호 참사 추모예술제 개최
한국예총 서귀포지회, 남영호 참사 추모예술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한국예총 서귀포지회(회장 윤봉택)이 15일 서귀포시 천지연폭포 칠십리 야외공연장에서 남영호 참사 50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을 위로하기 위한 제1회 추모예술제를 개최했다.

서귀포예총 산하 8개 회원단체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서귀포앞바다에 국화를 뿌리며 남영호 사고 희생자들을 위로하는 헌화와 묵념을 시작으로 길트기 행사와 진혼무, 추모곡, 추모헌시, 추도사, 살풀이 등으로 진행됐다.

윤봉택 한국예총 서귀포지회장은 “정부의 무책임한 해양행정과 어처구니없는 대책으로 목숨을 잃은 남영호 참사 희생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부디 희생자들이 좋은 곳으로 영면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남원읍 여성단체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서귀포시 남원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원숙)는 지난 14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남원읍(읍장 현종시)에 기탁했다.

 

▲성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클린하우스 방역활동 전개

서귀포시 성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경옥)는 지난 14일 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클린하우스 30개소를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펼쳤다.

 

▲표선면, 주요도로변 불법광고물 정비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현덕봉)은 지난 14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과 운전자들의 시야 확보를 위해 관내 주요 도로와 마을안길에 부착된 현수막과 벽보 등 불법 광고물을 정비했다.

 

▲효돈동, 한언업무 점검 직원회의 개최

서귀포시 효돈동(동장 이창도)는 지난 14일 현안업무 점검을 위한 직원회의를 개최, 겨울철 폭설에 대비한 제설장비 점검 방안과 내년 주요 업무계획 등을 논의했다.

 

▲영천동, 체육시설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여부 점검

서귀포시 영천동(동장 오영관)은 지난 1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여부 등을 점검했다.

 

▲동홍동,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서귀포시 동홍동(동장 양문종)은 지난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기 위해 경로당과 클린하우스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집중방역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