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평현 전 제주해경청장, '해양경찰관 형사관할권' 발간
이평현 전 제주해경청장, '해양경찰관 형사관할권'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이평현 전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과 도기범 서귀포해양경찰서장이 함께 해양사건 발생 시 형사관할권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양경찰관들을 돕기 위한 책 ‘해양경찰 형사관할권’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해양경찰 형사관할권’에는 과거 사건에 적용된 국제법적인 사례는 물론 내국인에 대한 국내 수사와 관련된 사례 등 해양경찰 수사 실무자들을 위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이평현 전 제주해경청장은 “해양 사건은 협약 등에 의해 형사재판권이 없는 경우에도 사실관계를 확인해 해당 국가에 형사처벌을 요청할 필요가 있는 사례가 자주 발생한다”며 “실제 발생했던 사건 중 법적으로 해석이 모호한 부분이나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애매했던 부분에 답을 주기 위해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임 남제주발전본부장에 김창환 영월발전본부장 취임

김창환 한국남부발전 영월발전본부장(56)이 지난 16일 신임 남제주발전본부장으로 취임했다.

진주산업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를 졸업한 김 신임 본부장은 요르단 법인장과 신인천발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위미농협, 위미초 등 4개 학교에 발전기금 전달

위미농협(조합장 김영근)이 지난 14일과 16일 이틀간 위미초등학교와 신례초등학교, 하례초등학교, 위미중학교 등 4개 학교를 방문, 위미중에 200만원, 각 초등학교에 100만원씩 총 500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산남새마을금고, 노인가구 124세대에 겨울이불 전달

산남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성길)는 지난 16일 도순마을노인회를 방문, 노인가구 124세대를 대상으로 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300만원 상당의 겨울이불을 전달했다.

 

▲성산포라이온스클럽, 지역아동센터에 후원물품 전달

제주성산포라이온스클럽(회장 고봉석)은 지난 17일 회원과 회원가족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시 성산읍지역 지역아동센터 3곳을 방문, 3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기탁했다.

 

▲서귀포일터나눔지역자활센터, 2020년 해맺음판 행사 진행

서귀포일터나눔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두선)는 지난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올해를 마무리하는 ‘2020년 해맺음판’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 생방송 형태로 진행했다.

 

▲남원읍, 종교시설 대상 방역활동 전개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현종시)은 지난 18일 관내 종교시설 12개소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대륜동, 현안업무 점검 팀장회의 개최

서귀포시 대륜동(동장 이연수)는 지난 18일 현안업무 점검을 위한 팀장회의를 개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논의했다.

 

▲대천동,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 전개

서귀포시 대천동(동장 강창용)은 지난 18일 관내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시설과 지역아동센터, 강정체육공원 공중화장실 등 사회복지시설과 다중이용시설 35개소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