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연구 모임 ‘제주관광미래성장포럼’ 창립
도의원 연구 모임 ‘제주관광미래성장포럼’ 창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 관광산업 혁신·신 부가가치 창출 위한 연구·신규 정책 발굴 노력
12일 열린 제주관광미래성장포럼 창립 행사 모습.
12일 열린 제주관광미래성장포럼 창립 행사 모습.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제주관광미래성장포럼’이 12일 창립했다.

‘제주관광미래성장포럼’은 이날 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임원 선출 및 연구사업 계획 등을 의결했다.

포럼 대표에는 오영희 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 부대표에 양병우 의원(무소속·서귀포시 대정읍)이 선출됐다. 이외에 고태순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아라동), 이경용 의원(국민의힘·서귀포시 서홍·대륜동), 강연호 의원(국민의힘·서귀포시 표선면), 김창식 의원(교육의원·제주시 서부)이 참여하고 있다.

제주관광미래성장포럼은 앞으로 제주의 관광산업을 혁신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등을 위한 연구조사와 신규 정책 발굴, 법·제도적 기반 마련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오영희 대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제주도민이 행복한 제주사회를 구현하고, 미래지향적 융·복합 관광산업의 혁신과 육성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형 의원연구단체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승범 기자 ksb2987@jejunews.com

 

 

▲삼다적십자봉사회, 희망나눔 성금 전달

삼다적십자봉사회(회장 강영자)는 지난 11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찾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희망나눔 특별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칠십리로타리클럽, 교육발전기금 기탁

서귀포 칠십리로타리클럽(회장 오무순)은 지난 5일 서귀포시청 접견실을 방문, 재단법인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에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롯데관광개발, 하얏트 제주 현판식

롯데관광개발(대표 김기병)은 12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서 ‘그랜드 하얏트 제주’  현판식을 진행했다. 현판식에는 폴콱 총지배인, 엘리샤 진 리조트서비스 이사, 김진희 인사 총괄 상무, 올리버 웨버 총주방장이 참석했다. 

 

 

▲무릉중, 제67회 졸업식 개최

무릉중학교(교장 김희선)는 12일 제67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졸업생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졸업생 18명 전원은 각 50만원씩 ‘이시복 장학금’을 받았다. ‘이시복 장학금’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앞서 무릉중 16회 졸업생이자 무릉초·중학교 총동문회장인 이시복씨는 2019년 6월 무릉중을 찾아 학교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