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환 실장 유임·제주시 부시장 이상헌
이중환 실장 유임·제주시 부시장 이상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도, 올해 상반기 정기인사 예고…644명, 승진 158명, 전보 378명, 신규 14명
문화국장 고춘화, 도시국장 이창민, 농축산국장 홍충효, 해양수산국장 양홍식 등

이중환 제주특별자치도 도민안전실장이 유임됐고, 제주시 부시장에는 이상헌 공항확충지원단장이 발탁됐다.

제주도는 15일자로 단행되는 올해 상반기 정기인사를 13일 예고했다.

제주도는 이에 앞서 지난 4일자로 조기 인사를 단행하고, 기획조정실장에 허법률 전 자치행정국장, 제주도의회 사무처장에 문경진 전 교통항공국장을 임명했다.

올해 상반기 제주도 인사 규모는 총 644명으로, 승진 158명, 전보 378명, 신규 14명, 행정시 교류 94명 등이다.

직급별 승진인원은 2급(이사관) 2명, 3급(부이사관) 8명, 4급(서기관) 16명, 5급(사무관) 33명, 6급 37명, 7급 47명, 8급 15명 등이다.

이사관급에서는 이중환 도민안전실장이 유임됐고, 장기교육에서 복귀한 양기철 이사관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로 파견됐다.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에는 장기교육을 마친 고춘화 전 복지정책과장이 직위 승진하면서 발탁됐다.

도시건설국장에는 이창민 도시계획재생과장이, 교통항공국장에는 이학승 돌문화공원관리소장이 각각 승진 발령됐다.

농축산식품국장에는 홍충효 친환경농업정책과장이 승진했고, 해양수산국장에는 양홍식 수산정책과장이 승진 발령됐다.

장기교육을 마친 고종석 지방부이사관은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 강동원 지방부이사관은 공항확충지원단장으로 복귀했다. 강정공동체사업추진단장에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파견됐다 복귀하는 오성율 서기관이 승진 발령됐다.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에는 허종민 기술지원조정과장이 승진 발탁됐고, 현공언 상하수도본부장은 직급 승진해 인재개발원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상하수도본부장에는 안우진 예산담당관이 승진 발령됐다.

이와 함께 제주시 부시장에는 이상헌 공항확충지원단장이 발탁됐다.

제주도 “이번 인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고용 안정화, 제주 미래가치 창출 뉴딜사업 추진 등 코로나19 이후 도민 일상 회복과 경제 위기 극복 추진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