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애 환경장관 후보자 “제2공항 여론조사 결과 따라 판단”
한정애 환경장관 후보자 “제2공항 여론조사 결과 따라 판단”
  • 김재범 기자
  • 승인 2021.0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미향 의원의 환경영향갈등조정협의회 구성 의견에 답변
“전략환경영향평가, 계획적으로 적정하지 않고 입지적으로 타당하지 않다면 부동의”
한정애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20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정애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20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정애 환경부 장관 후보자는 20일 제주 제2공항 환경 문제를 둘러싼 갈등 조정과 관련 지역주민 수용성을 살펴야 한다오랜시간동안 갈등이 진행됐다. (제주도민 여론조사) 결과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 후보자는 이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윤미향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 질의에 도민 여론조사 결과를 지켜보고, 제주도의 결정을 봐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의원은 이 자리에서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한 불신이 높은 상태라며 환경영향갈등조정협의회를 구성하고 합동 현지조사를 실시하는 의견에 대한 한 후보자의 답변을 요구했다.

한 후보자는 이에 앞서 서면답변을 통해 공항 건설에 따른 갈등이 심화되고 있어 정확한 정보 전달과 갈등 해결을 위한 논의기구는 필요하다다만 현재 이해당사자 간에 갈등 조정과 의견 수렴이 추진 중에 있으므로 진행 상황을 지켜본 후 논의 기구 필요성과 주체 등 구성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또 전략환경영향평가와 관련 계획적으로 적정하지 않고 입지적으로 타당하지 않다면 부동의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답변했다.

한 후보자는 제2공항 건설 예정지인 성산읍 일대에 대해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이 입지적 타당이 낮다는 검토 의견을 제시하고 환경부가 세 차례 보완을 요구한 것에 대해서는 제주도는 환경적으로 우수한 지역이고,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과정에서 환경영향을 면밀하고 엄격하게 검토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답변했다.

국회=김재범 기자 kimjb@jej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1-01-22 15:42:03
얼빵한 제주도 기자분들과 여당 정치인들은 공항이 필요 없나보네여, 배타고 다닌다고, 발전은 제주시만 되면 되고, 성산도민들은 농사만 짓고 샐활하고, 후손들은 육지나 제주시에 살면 된다고 하는 모양입니다. 제주시에 건물지으면 환경파괴가 안되고 보존이 된다고 생각하시나, 멍충이들, 기준이 똘아이들이네

Smile 2021-01-21 22:28:47
제주도제2공항 다른지역으로 물건너가게 만들면 반대인들은 얼음꽁꽁 묻혀라 ~돌대가리 ㆍ돌멩쉥 이들이니까

Smile 2021-01-21 22:24:39
제2공항 이렇게 할꺼면 애시당초 발표나말을 안나와야한다 고시를남기고있는상황에서 머하시자는겁니까 ?!!가덕도 신항 프랑스에서 돈이많니든다고합니다 그나라에 돈을바칠꺼니 몆조원이아니라 몆백억조원 우리나라도잇니?대구밀야에서도못짓게하고천문학적돈은잇니?생각을 말을하세요!!일국의문재인대통령은 한다고하시는데한정애후보자님나오셔서 부동의라뇨 참 뻔뻔하다 표심얻기위해 임명받기위해서그건아니죠 잘생각하시고말씀하세요!!!!!짜증난다!!!!

제주사랑 2021-01-21 19:12:49
가덕도 공항은 균형발전이 필요해서 추진한단다 제주2공항은 제도주 여당 정치인들이 보기에 균형발전하고는 관계없나보지 개쓰레기들 지들만 쳐먹고 잘살면 그만인가 성산읍 주민들은 잘사면 안되나보지 쓰레기집단 선거로 확 쓸어버려야지 능력도 안되는것들 뽑아주니 개판으로 만들기만

나로우주센타도 다른 곳으로 넘기지않았습니까 2021-01-20 23:14:27
현공항은 세계에서 최고로 붐빈다
인명사고로 이어질수있다

국책사업을 이런씩으로 발목잡으니 제주는
늘 경제가 꼴찌다

청년일자리와 경제발전을위해 정치인들도
이제 그만들했으면 한다 제2공항은 제주전체
가를 동반상승시킨다

제주시와 서부정치인들 정신차리세요
제주청년들이 타지역으로 나가지않토록
이제 그만반대하세요

나로우주센타도 반대자들 때문에 전라도고흥으로 빼끼지 않았습니까

굵직한 국책사업을 이런씩으로 자꾸 뺏끼는건 정말 어리석은 일입니다

왜 제주의호재를 자꾸 거부합니까
멍청한거 아닙니까

굴러들어온 복을 이제 받아들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