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국제자유도시 조성 4대 전략 제시
경쟁력 있는 국제자유도시 조성 4대 전략 제시
  • 강재병 기자
  • 승인 2021.0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미래전략 수립 용역...미래형 신교통수단 구축, 물류체계 선진화 사업 등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진행한 ‘JDC 미래전략 수립 용역’에서 경쟁력 있는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4대 전략이 제시됐다.


JDC는 지속가능한 국제자유도시와 JDC의 미래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JDC 미래전략 수립 용역’이 완료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용역에서는 20년 동안 추진된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성과와 경쟁력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국제자유도시와 JDC의 미래 비전이 제시됐다.


경쟁력 있는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4대 전략으로 ‘제주가치 기반의 국제교류도시’, ‘혁신을 선도하는 지식융합도시’, ‘자연과 어우러진 청정치유도시’, ‘삶의 질을 제고하는 지속성장도시’가 제시됐다.


또한 4대 전략 추진을 위한 현행 사업의 고도화 방안과 신규 사업도 제안됐다.


신화역사공원은 국제적 수준의 문화예술·관광 인프라 확대, 국제화 사업은 국제교류 허브 조성 등이 제시됐다. 아울러 환경분야 인프라 개선 등 환경가치 증진 사업도 제시됐다.


이와 함께 영어교육도시는 외국교육기관 유치 및 인적 교류 경쟁력 강화, 첨단과학기술단지는 입주기업 성장 지원과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헬스케어타운은 고부가가치 융복합 산업 육성과 기술개발 기반 조성이 제안됐다.


특히 미래형 신교통수단 구축, 항만배후단지 조성 및 항만 개발 참여 등을 통한 제주 물류체계 선진화 사업 등의 필요성도 제시됐다.


문대림 이사장은 “이번 용역은 JDC의 변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향후 도민사회 의견 수렴과 소통을 통해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제주도에서 수립하는 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에 따라 사업을 구체화해 시행계획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어러 2021-02-10 21:44:19
새롭고 알맹이 있는 계획은 한개도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