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타운 활용 서귀포 바이오 헬스 메카 육성 본격
헬스케어타운 활용 서귀포 바이오 헬스 메카 육성 본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JDC·위성곤 의원·제주대 28일 업무협약 통해 공동 노력키로 약속

제주헬스케어타운을 활용해 서귀포시를 바이오 헬스 메카로 육성하기 위한 공동 협력이 본격화됐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28일 제주대학교 총장실에서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서귀포를 바이오 헬스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JDC는 제주대 약학대학이 활용할 수 있도록 헬스케어타운 내에 강의실과 실험실 등을 제공하고, 아울러 바이오 헬스 관련 기업들을 위한 공간 마련과 기업 유치를 위한 인센티브 제공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위성곤 의원은 교육원과 교육기관을 비롯해 바이오 기업들이 헬스케어타운 내 입주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제도개선을 지원하고, 헬스케어타운 입주를 원하는 바이오 기업들을 JDC에 연결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아울러 제주대는 헬스케어타운 내 약학 관련 기반시설을 활용해 약학대학 관련 수업과 실습이 이뤄지도록 하고, 약학대학 관련 학술대회와 세미나, 심포지엄 등을 헬스케어타운에서 개최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녹지국제병원의 설립 무산으로 부진한 헬스케어타운을 활성화하고 제주대 약학대학 및 바이오 기업 등의 서귀포 유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대림 이사장은 “헬스케어타운이 의료기능뿐만 아니라 바이오 헬스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며 “향후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바이오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위성곤 의원은 “바이오 헬스 산업의 육성을 통해 서귀포가 미래의 먹거리를 갖춘 경쟁력 있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석언 총장은 “제주지역 바이오 헬스 산업 육성 및 발전뿐만 아니라 제주대 약학대학 등 바이오헬스 관련 분야의 연구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위성곤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제주대 약대를 서귀포로 이전하고 기존의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서귀포를 바이오·생약산업의 메카로 키워나가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이후 정책간담회 등을 통해 서귀포의 바이오 헬스 산업 육성을 위한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