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한국고용노동교육원, 공직자 노사 교육 업무협약
제주도-한국고용노동교육원, 공직자 노사 교육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제주도 서울본부 사무실에서 한국고용노동교육원(원장 노광표)과 ‘공직자 노사 교육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제주도 공직자의 노사관계 이해도 제고, 노무 관리 역량과 노동 교육 체계 강화, 정기적인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앞서 제주도는 지난해 11월부터 한국고용노동교육원과 실무 협의를 실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 공직자의 노사 교육 과정 참여 및 합동 추진 ▲노동 교육 콘텐츠 및 강사 등 교육 인프라 지원 ▲연수 관련 시설의 활용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및 관심사항 등 4가지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편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으로 서울시 교육청, 충남 교육청 등 15개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고,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제주도와 처음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제주농협·제주적십자사, 차례상 장보기 봉사

제주농협 농축산인 행복나눔운동본부(공동본부장 강승표·이창철)와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1일 서귀포시 대정읍 대정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설맞이 차례상 장보기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라파엘약사회, 아동보육시설에 성금 기탁

라파엘약사회(회장 성길홍)는 지난달 29일 제주도약사회관 회의실에서 서귀포시 대정읍에 있는 아동보육시설 천사의 집(원장 이명희)에 3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라파엘약사회는 22명의 약사로 구성된 봉사 모임으로 외국인 노동자와 노숙자 등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고 있다.

 

 

▲제주도새마을부녀회, 정기총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임)는 지난 1일 도새마을회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김정임 회장에 대한 유임을 가결했다. 신임 임원은 다음과 같다. ▲부회장=홍경애·나성순 ▲감사=강길선·이영미 ▲총무=양혜숙

 

 

▲㈔고향주부모임 제주도지회, 성금 기탁

㈔고향주부모임 제주특별자치도지회(회장 오옥성)는 지난 1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회원들이 모금한 200여 만원을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성금’으로 기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