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소상공인 건강검진 지원 협력
도내 소상공인 건강검진 지원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건강관리협회
6월 말까지 MRI·CT 등 25만원 상당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가 지난 3일 경제통상진흥원에서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도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가 지난 3일 경제통상진흥원에서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도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이하 센터)가 6월 말까지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25만원 상당의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센터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도지부와 지난 3일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센터는 건강관리협회 제주지부에서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건강검진을 펼친다. 

자격 대상은 개업일로부터 3년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자 중 최근 2개년도 평균 매출액이 4800만원 미만인 소상공인이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지난해 건강검진 지원 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6월 30일까지 MRI, CT, 정밀검사와 종합검진 등을 받을 수 있다. 

 

 

▲익명의 독지가, 이웃 돕기 쌀 전달

익명의 독지가인 일명 ‘노고록 아저씨’가 지난 3일 서귀포시 서홍동(동장 홍성헌)에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해달라며 사랑의 쌀 10㎏들이 100포대(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 독지가는 지난 20년간 설과 추석, 연말 때마다 쌀을 기탁하면서 ‘노고록허게 삽서’ 등의 메시지를 남겨 노고록 아저씨로 불린다. 노고록은 편안함을 뜻하는 제주어다.

 

 

▲제주시농협, 공익기금 1000만원 기탁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3일 제주시농협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하나로마트 공익기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수종합건설, 희망나눔 성금 전달

㈜이수종합건설(대표이사 강성부)은 지난 3일 이수종합건설 사무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희망나눔 특별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우진해장국, 이웃 돕기 성금 기탁

제주시 삼도2동에 있는 우진해장국(대표 부양숙)은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금자·김익수)에 기탁했다.

 

 

▲서귀포시-연강의료재단, 건강 증진 업무협약

서귀포시는 지난 3일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의료법인 연강의료재단 연강병원(이사장 강지언)과 서귀포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연강병원이 병원 입원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서귀포시는 환자 퇴원 후 지역사회 복귀 시 적응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양돈농협, 김만덕기념관에 돼지고기 기부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을 방문해 돼지고기 앞다리 200㎏ 상당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