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의정 탁월…‘우수조례상’ 휩쓸다
제주도의회 의정 탁월…‘우수조례상’ 휩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단체부문 장려상…개인부분 대상 강민숙, 장려 오대익·이경용
제주도의회가 지난 19일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제17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제주도의회가 지난 19일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제17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한 ‘제17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선정’에서 단체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개인부문에서는 강민숙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이 영예의 대상, 오대익 교육의원(서귀포시 동부)과 이경용 의원(국민의힘·서귀포시 서홍·대륜동)이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지난 19일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제17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제주도의회는 김태석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노형동갑)이 발의한 ‘제주 미래비전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로 단체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제주도 지역발전 공헌자에 대한 기념 사업 지원 조례’를 발의한 강민숙 의원은 개인부분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또한 오대익 의원(제주도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과 이경용 의원(제주문화경관 보전 및 육성 조례)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좌남수 도의회 의장은 “올해도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 도민과 함께하는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일플란트·아이엠플란트, 2000만원 후원

제일플란트(원장 조정민)와 아이엠플란트(원장 윤상철)는 지난 19일 신원복지재단(이사장 정석왕)을 찾아 중증 장애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성산포로타리클럽, ‘사랑의 집’ 기증식 개최

성산포로타리클럽(회장 오금철)은 지난 19일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 ‘사랑의 집 지어주기’ 사업 현장에서 완공된 집을 사업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성산포로타리클럽은 지난해부터 성산읍,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부종합사회복지관, 영건축사무소 등과 함께 주거 취약계층에 거주지를 지원하는 ‘사랑의 집 지어주기’ 사업을 진행했다.

 

 

▲중부발전 제주발전본부, 꽃 소비 촉진 캠페인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 제주발전본부(본부장 변근희)는 지난 19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와 꽃집을 지원하기 위해 1인 1화병 꽃 소비 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앞으로 3회에 걸쳐 꽃을 구매하기로 했다.

 

 

▲제주도4-H본부, 제7대 임원 선출

제주특별자치도4-H본부(회장 김명훈)는 지난 19일 제주농어업인회관에서 제7대 임원을 선출했다. 다음은 새로운 임원진 명단. ▲회장=장석진 ▲수석부회장=현웅택 ▲감사=양성범·이승훈.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서귀포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오정임)는 지난 18일 동홍청소년문화의집에서 대의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회장으로 고맹수 서귀포시YWCA 회장을, 감사에 현효숙 ㈔농가주부모임 서귀포시연합회장을 각각 선출했다.

 

 

▲표선면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밑반찬 지원

서귀포시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명호)와 동부종합사회복지관 표선센터(센터장 채수경), 표선농협 농촌사랑자원봉사단(단장 김춘일)은 최근 관내 취약계층 60가구에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는 ‘영양듬뿍 밑반찬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