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서 33년 근무…농업 현실 책 속에 담아
농협서 33년 근무…농업 현실 책 속에 담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고병기 前 농협중앙회 상무, ‘뉴노멀 시대, 우리 농업의 길을 묻다’ 출간
책 표지
책 표지
고병기 前 농협중앙회 상무
고병기 前 농협중앙회 상무

▲고병기 전 농협중앙회 상무(사진)가 최근 우리 농업의 변화상을 추적하고 새로운 길도 제시하는 ‘뉴노멀 시대, 우리 농업의 길을 묻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가 농협에서 33년간 근무하며 농업인과 공감하면서 느낀 농업의 현실을 냉정히 돌아보고, 관점과 정책의 변화상, 대응 방안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리한 미래 농업의 길잡이다.

저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의 농업의 길을 모색하며, 그 해법을 ‘농업(Agriculture)’이라는 알파벳 단어를 통해 제시했다. Agriculture의 알파벳 머리글자를 응용한 과학, 창조, 회복 탄력성, 혁신, 도전, 최고 품질, 생명 중시, 디지털적 사고, 소통과 연대, 메이저리거 정신, 존엄성 등 11가지를 뉴노멀 시대의 대응 방안으로 꼽았다. 

고 전 상무는 “지금의 우리 농업은 감내할 수 있는 임계점에 아슬아슬하게 걸려 있는 형국”이라며 “농업인들이 농촌 공동체 속에서 도전하고, 보람과 존엄성을 찾을 때까지 응원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등을 역임한 고 전 상무는 오는 4월 1일 농협홍삼 대표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노형로타리클럽, 드림하우스 리모델링비 지원

국제로타리3662지구 제주노형로타리클럽(회장 한석)은 지난 1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김희석)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아동 가정을 돕기 위한 드림하우스 리모델링비 940만원을 지원했다.  

 

 

▲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 정기총회 개최

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회장 문정식)는 지난 20일 제주4·3평화재단 강당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10대 회장에 문정식 현 회장을 유임했다. 다음은 신임 임원진 명단. ▲상임부회장=고경호 ▲내무부회장=최재현 ▲외무부회장=한도일 ▲기획부회장=김효관 ▲여성부회장=고효양 ▲감사=고주형·고동선

 

 

▲고설자·강미선·고은경·진경아씨, 나눔리더 가입

고설자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차장과 강미선 NH농협생명 제주총국 차장, 고은경 NH농협은행 서문지점 과장, 진경아 제주감귤농협 연동지점 차장은 최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1년 내 100만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며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제주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서귀포서부복지관·모슬포중앙교회, 집수리 봉사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과 모슬포중앙교회(담임목사 정지욱)는 22일 관내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제주병무청, ‘참 고마운 기관’ 현판 전달

제주지방병무청(청장 박희철)은 22일 청년들의 병역 이행을 위해 무료 치료서비스를 제공한 제주시 아라동에 있는 경희대스포츠클리닉(대표 이용우)에 ‘참 고마운 기관’ 현판을 전달했다. 이 대표는 체중 감량 서비스를 제공해 청년들의 현역 입영을 지원해 왔다.

 

 

▲이도2동새마을지도자協, 버스승차대 방역

새마을지도자 제주시 이도2동협의회(회장 김원종)는 지난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관내 버스승차대 32곳에서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