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안정화 위해”…소주용 알코올 또 기부
“방역 안정화 위해”…소주용 알코올 또 기부
  • 제주일보
  • 승인 2021.0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 제주도에 6000ℓ…지난해 두 차례에 이은 세 번째 나눔
㈜한라산은 25일 본사에서 알코올 6000ℓ를 제주도에 전달했다.
㈜한라산은 25일 본사에서 알코올 6000ℓ를 제주도에 전달했다.

▲제주 향토기업인 ㈜한라산(대표이사 현재웅)은 25일 한라산 본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원활한 방역 활동을 위해 소주 제조용 주정을 희석한 알코올 6000ℓ를 제주특별자치도에 전달했다. 

이는 지난해 방역용 알코올 9800ℓ를 두 차례에 걸쳐 전달한 데 이은 세 번째 기부다.

이번 방역용 알코올 6000ℓ는 제주도 장애인복지과와 여성가족청소년과를 통해 도내 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공동생활가정, 직업재활시설 등 총 153개소에 전달된다. 

㈜한라산은 장애인 권익과 자립을 도모하는 내용을 한라산소주 제품 라벨을 통해 홍보하는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웅 대표이사는 “취약계층이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고 제주지역 방역 안정화를 위해 이번 주정 기부를 결정했다”며 “내수 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안정화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으로 도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대학교, 부총장 등 보직교수 12명 인사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오는 3월 1일자로 사라캠퍼스 부총장 겸 교육대학장에 고전 초등교육과 교수를 임명하는 등 보직교수 12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사회과학대학장 겸 행정대학원장에는 김희정 언론홍보학과 교수, 자연과학대학장에는 김영표 체육학과 교수, 공과대학장 겸 산업대학원장에는 임종환 기계메카에너지화학공학부 교수, 미래융합대학장에는 남진열 실버케어복지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통역번역대학원장에는 김재원 한영과 교수, 법학전문대학원장에는 고봉진 법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인권센터장에는 김은주 법학과 교수, 평생교육연구소장에는 홍성화 관광경영학과 교수,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장에는 이효연 생명공학부 교수, 국어문화원장에는 배영환 국어국문학과 교수, 초등교육연구소장에는 이호수 초등교육과 교수가 발령됐다. 제주대는 25일 이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농협은행 제주본부, 제주의료원에 꽃·간식 전달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문상철)는 25일 제주의료원을 방문해 코로나19 의료진과 입소자들에게 꽃바구니와 간식을 전하는 ‘Love in Flower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 

 

 

▲카카오, 제주대 학생에 장학금 2000만원 지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지난 24일 제주대에서 공과대학 컴퓨터공학전공과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소속 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생활개선 道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한국생활개선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강옥자)는 지난 24일 제주농어업인회관에서 14·15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다음은 신임 회장단 명단. ▲회장=강미회 ▲부회장=오정임 ▲감사=김연화·김윤숙 ▲제주시회장=이은주 ▲서귀포시회장=강상미 ▲사무처장=김미희

 

 

▲꽃나라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기탁

꽃나라어린이집(원장 홍경희)은 지난 24일 꽃나라어린이집에서 아나바다 나눔장터 수익금 99만100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성금으로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