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2공항 어느 쪽 배제도 우선도 아니다”
이낙연 “2공항 어느 쪽 배제도 우선도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28일 제주4·3평화공원 방문 후 기자간담회서
“여론조사 결과 해석 여지 남겨…결과 존중”
“현 단계서 구체적 방향 먼저 제시 적절치 않다”
4.3평화공원 내 위패봉안실에서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4.3평화공원 내 위패봉안실에서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주 제2공항 건설과 관련 현 단계에서 구체적인 방향을 저희가 먼저 제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낙연 대표는 28일 제주4·3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하고, 유족들과의 간담회를 가진 뒤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낙연 대표는 2공항 도민 여론조사 결과가 해석의 여지를 남긴 채로 나왔다결과는 어찌 되었건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그러나 동시에 제주가 직면한 여러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는 것 또한 현실이라며 예를들면 인구 급속한 유입에 따른 환경과 교통의 문제 그리고 외래 관광객을 비롯한 방문자의 폭증에 따라 공항 인프라를 어떻게 확충할 것이냐의 문제는 해결이 안 된 채로 남아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런 문제들을 도민들의 마음을 헤어려 가면서 조금 시간을 갖고 다시 궁리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2공항 건설, 현 공항 인프라 확충 이 2가지를 어느 쪽 배제도 우선도 아니다여론이 굉장히 단순하지 않게 조사됐기 때문에 그것을 존중하면서 면밀히 보고 제주도민들의 뜻을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산사랑 2021-03-01 16:11:08
가덕도 리얼미티 여론조사.....찬성 33%, 반대 53%, 나머지모름..... 그러니 성산제2공항여론조사결과에 대해 이낙연이도 엄청 절제된 표현을 쓰고 있더구만......독일에 드골 공항이 있다. 이처럼 유명한 인물을 붙인 공항이 여럿 있어요....가덕도공항이름공모? 오거돈공항! 짠짜라...

제주사랑 2021-02-28 12:42:35
제주를 왕래할 때 마다 연착,결항,붐비는공항,교통난을 보면서 신공항이 빨리 생기길 바라 왔습니다. 국회의원3인은 가덕도 비행장건설은 찬성서명하고,제주제2공항은 끝까지 침묵을 지키는 이유는 뭔가요? 이번 투표결과는 동쪽지역,서귀포지역은 찬성이 우세하고 서쪽지역 특히 공항 인근지역은 반대가 우세하다는 것은 대규모 국책사업에 따른 이익을 타지역에 내어줄 수 없다는 핌비현상을 극명하게 보여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하루 빨리 국가 백년대계를 보시고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서 배려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