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제주, 7년째 인재 육성 지원
롯데면세점 제주, 7년째 인재 육성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신광초에 발전기금 5000만원…2015년 자매결연 후 매년 후원
롯데면세점 제주가 2일 신광초등학교를 방문해 5000만원을 전달했다.
롯데면세점 제주가 2일 신광초등학교를 방문해 5000만원을 전달했다.

▲롯데면세점 제주(법인장 김주남)는 2일 신광초등학교(교장 강병희)를 방문해 학교 발전기금으로 5000만원을 전달했다.

롯데면세점 제주는 제주 법인 출범 원년인 2015년부터 신광초와 자매결연을 하고 교육시설 보수 및 교육자재 지원을 위한 학교 발전기금으로 매년 5000만원을 후원하고 있다.

후원금은 졸업앨범 제작 지원, 신입생 체육복 지원, 교기 운영 지원 등 다양한 교내 사업 재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학교 발전기금을 전달한 이종민 롯데면세점 제주 점장은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강병희 신광초 교장은 “지난해부터 드리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올해에도 학교 발전기금으로 거액을 쾌척해 준 롯데면세점 제주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흥보씨, 제주마주협회장 재선임

김흥보 ㈔제주마주협회 회장(사진)이 지난달 25일 열린 ㈔제주마주협회 정기총회에서 제16대 회장으로 재선임됐다. 이날 총회에서 지난해 결산승인과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승인 안건을 처리하고, 임원을 선출했다. 부회장에는 박성익씨가, 감사에는 고임계·변공민씨가 당선됐다.  

 

 

 

 

▲이명훈씨, 제주상의 청년부회장 취임

이명훈 진생영농조합법인 대표(사진)는 지난달 28일 제주상공회의소 청년부회 정기총회에서 제17대 회장에 취임했다.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한국유네스코 제주협회, 협약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와 한국유네스코 제주협회(회장 이선화)는 지난달 26일 제주대에서 제주 자연의 가치 및 기초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한돈협회 서귀포최남단지부, 1000만원 기탁

㈔대한한돈협회 서귀포최남단지부(지부장 양정규)는 지난달 25일 서귀포시 대정읍사무소에서 대정읍과 안덕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어울림, 복지시설 70개소에 음료 전달

서귀포시지역 청년단체인 ㈔어울림(회장 윤성건)은 지난달 28일 서울우유가 서귀포시에 기탁한 음료 1만2000개를 서귀포시지역 노인요양시설과 장애인 생활시설 등 70개소에 전달하는 나눔 봉사를 펼쳤다.

 

 

▲미술협회 제주도지회,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지회장 유창훈)가 주관하고 롯데관광개발(대표 김기병)이 후원한 제1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가 지난달 28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3층 연회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어린이들이 출품한 작품은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층 갤러리 오픈 전시회에서 도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함께하는사랑밭 제주지부, 식료품 기탁

㈔함께하는사랑밭 제주지부(지부장 박소민)는 지난달 25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햇반 등 2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제주시 노형동(동장 한명미)에 기탁했다.

 

 

▲구좌농협,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구좌농협(조합장 윤민)은 지난달 25일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한 ‘2021년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 부문에서 올레향 구좌향당근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