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체험관 개관…미래기술 교육 기반 마련
AI 체험관 개관…미래기술 교육 기반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 제주의뉴스
  • 제주여행
  • 네이버포스트
  • 카카오채널

JDC, 2일 첨단과기단지서…카카오·SK텔레콤 기증 장비·기술 체험
JDC가 지난 2일 제주참단과학기술단지에서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JDC는 지난 2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서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을 개관했다.

▲AI(인공지능) 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한 AI 체험관이 제주도 내에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난 2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세미양빌딩에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AI 체험관은 JDC가 추진 중인 AI 지역 인재 양성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수도권과 제주지역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AI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개관했다.

체험관은 AI 주도기업인 카카오, SK텔레콤 등으로부터 AI 관련 기초장비와 기술 등을 기증받아 방문자들이 체험할 수 있게 꾸려졌다. 지역 AI 선도 대학인 제주대학교에서 체험관 운영을 맡는다.

제주대는 제주도 내 초·중등 학생들이 참여 가능한 기초 체험부터 영재교육까지 수준별 맞춤 정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개관식에서 “4차 산업혁명으로 기술 발전이 가속화됨에 따라 미래 대비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AI 콘텐츠 접근성이 떨어지는 제주지역에 AI 교육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적십자사, RCY지도유공장 전달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2일 제주적십자사에서 RCY 사업발전에 기여한 김충우 전 저청초 교장, 고경수 전 오현중 교장, 강혁준 전 제주중 교사에게 RCY지도유공장을 전달했다.

 

 

▲임봉순장학재단, 장학금 1000만원 지원

재단법인 임봉순장학재단(이사장 임봉순)은 지난 1일 우도해운㈜ 사무실에서 우도지역 출신 학생 5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수료증 전달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유희동)는 최근 센터에서 주민 주도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도시재생대학 교육과정 수강생 15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용문사, 어려운 이웃 돕기 쌀 기부

서귀포시 법환동에 있는 용문사(주지스님 세광)는 취약계층 등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지난 2일 대륜동(동장 이연수)에 쌀 500㎏을 기탁했다.

 

 

▲반딧불이 작은도서관, 꼬마도서관 재개관

반딧불이 작은도서관(관장 양창근)은 지난 2일 제주시 삼다공원 등 13곳에서 꼬마도서관을 재개관했다. 꼬마도서관에는 2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돼 누구나 무료로 책을 공유할 수 있다.

 

 

▲구좌청년회의소, 적십자사에 마스크 기탁

구좌청년회의소(회장 고대환)는 지난 2일 제주시 구좌읍 구좌체육관에서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KF-80 마스크 3840장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